[인기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2018년 8월 30일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업데이트 정리 - 후편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던전앤파이터 캐릭터 밸런스 개편으로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이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앞서서 설명했던 캐릭들도 스킬이 전면적으로 변화되어서 

많은 내용이었는데요 이번 캐릭들도 

만만치 않은 양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각 캐릭터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은

큰 글씨 또는 굵은 글씨, 색 글씨 등으로 표현 하려고 합니다.

다 읽어 보시기 힘드시면 스크롤 바를 내리시면서 

제가 표시한 부분을 읽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갔습니다.

상향 - 빨강 하향 - 파랑

변경 - 초록



http://goodman.tistory.com/3732?category=459682

밸런스 개편 전편 링크

소울블링어 / 베가본드 / 스파 (남/녀)

1) 메카닉(남)

2) 메카닉(여)

3) 블러드 메이지

4) 엘레멘탈 바머

5) 마도학자

6) 사령술사 




메카닉(남) 2차 각성 프라임


다음 로봇의 HP,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의 

일정 비율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 RX-78 랜드러너

* Ez-8 카운트다운

* Ex-S 바이퍼

* RX-60 트랩러너

*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 메카 드롭

* 스패로우 팩토리

* Ez-10 카운터어택

* Ex-S 바이퍼 Zero

* TX-45 A-Team

 

RX-78 랜드러너

* 폭발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RX-78 랜드러너 강화

* 폭발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로보틱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최대 레벨이 감소합니다. (30 → 20)

* S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20 → 25)

* 지능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27%)

* 스킬 레벨당 증가하는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 → 2%)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Ez-8 카운트다운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G-1 코로나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5 → 20)

*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G-1 코로나 강화

* 왕 코로나 발사 기능이 삭제됩니다.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 강화

*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7% → 10%)

* G-1 코로나 공격력 상승량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카모플라쥬

* 상시로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5%)

*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와 회피율만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Hold & Go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0)

 

Ex-S 바이퍼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트랜스폼 : G-3 랩터

* 공격력이 15.1% 감소합니다.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30)

* 적에게 부착된 뒤 타격이 시작될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범위안에 가장 높은 등급의 적에게 랩터가 부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키 입력시 적에게 랩터를 부착시키는 프로세스만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키 유지시 적에게 부착된 랩터를 회수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유지 중 재생되는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의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Hold & Go 사용시 공격을 중지하도록 변경됩니다.

 

트랜스폼 : G-3 랩터 강화

*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7% → 10%)

* 랩터 HP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G-1 코로나 공격력 상승량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RX-60 트랩러너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트랩 범위가 25% 증가합니다.

 

RX-60 트랩러너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트랩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 머신건 공격력이 44.8% 증가합니다.

* 미사일 공격력이 42.7% 감소합니다.

* 자폭 공격력이 30% 감소합니다.

* 메카닉이 사망할 경우, 템페스터가 주변 적에게 돌진해 자폭하도록 변경됩니다.

 

공중 전투 메카 : 템페스터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메카 드롭

* 전체적인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 폭격 간격이 감소합니다.

- 낙하한 로봇이 바닥에 닿을때 폭발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생성되는 로봇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 낙하 중에 로봇 전폭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조준 전폭으로 사용시 기존과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 힐링 레이더, 마나 릴렉서가 적을 추적하도록 변경되며, 폭발하며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됨에따라 전체적인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메카 드롭 강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4 → 5)

* 최대 레벨이 증가합니다. (6 → 7)

* T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1 → 2)

* 레벨당 메카 드롭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드 버스터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특수 랜드러너 소환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틸 스매셔, 힐링 레이더, 마나 릴렉서 등장 확률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스패로우 팩토리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 스패로우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 스패로우가 총탄을 발사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로봇 전폭 시전시 범위안의 적 중, 가장 높은 등급의 몬스터에게 돌진해 자폭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5초 → 5초)

- 팩토리 설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가 팩토리를 빠져나오는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킬이 리뉴얼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솔라 모듈 시스템

*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의 폭발 공격력을 따라가는것이 아닌,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최후의 투지

* 맵상에 투지 로봇이 존재하지 않으면 투지 로봇이 즉시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투지 로봇이 상시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이 32.2% 증가합니다.

* 아크리액터 스킬의 게이볼그 펀치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Ez-10 카운터어택

* 카운터어택 폭발시 카운트다운 3기가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Ex-S 바이퍼 Zero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개 → 2개)

* 지속시간 종료시 랜드러너가 낙하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랜드러너 낙하 프로세스가 삭제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HS-1 친구들

* 쿨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전레벨 15%)

 

TX-80 디멘션 러너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 디멘션 러너의 외형이 변경됩니다.

- 전방에 다수의 미사일을 발사해 초토화 시킨 뒤, 적에게 돌진해 자폭합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TX-45 A-Team

* 공격력이 20.5% 증가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3개 → 5개)

 

헬 마치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 메카닉의 후방과 전방에 포탈을 생성하여 로봇을 행진 시킵니다.

- 포탈의 중심점에서 로봇들이 조우하면, 서로 경례하며 폭발합니다.

* 스킬 범위 내에서 항상 동일한 타격수를 가지도록 개선됩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따라 전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아크리액터 스킬의 헬 마치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메카닉(여) 2차 각성 옵디머스


다음 로봇의 HP,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의 

일정 비율을 따라가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RX-78 랜드러너

* Ez-8 카운트다운

* Ex-S 바이퍼

* 공중 전폭 메카 : 게일포스

* 스패로우 팩토리

 

RX-78 랜드러너

* 폭발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RX-78 랜드러너 강화

* 폭발 범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로보틱스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0)

* 최대 레벨이 감소합니다. (30 → 20)

* S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20 → 25)

* 지능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27%)

* 스킬 레벨당 증가하는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 → 2%)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7.5% 증가합니다.

 

Ez-8 카운트다운 강화

*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G-1 코로나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20초)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5 → 20)

*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트랜스폼 : G-2 롤링썬더

* 공격력이 27.7% 증가합니다.

* M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카모플라쥬

* 상시로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해 감소량이 재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15%)

*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와 회피율만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Hold & Go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0)

 

트랜스폼 : G-3 랩터

* 공격력이 17.4% 증가합니다.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30)

* 적에게 부착된 뒤 타격이 시작될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범위안에 가장 높은 등급의 적에게 랩터가 부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키 입력시 적에게 랩터를 부착시키는 프로세스만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키 유지시 적에게 부착된 랩터를 회수하도록 변경됩니다.

* 약점파악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하지 않는 랩터 개체수당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유지 중 재생되는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스킬의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Hold & Go 사용시 공격을 중지하도록 변경됩니다.

 

G 로봇 강화

* 1레벨당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레벨당 11% → 10%) 

 

G 마그네틱

* 스킬 시전시 바라보던 방향으로 마그네틱 탄환을 발사하도록 개선됩니다.

 

공중 전폭 메카 : 게일 포스

* 머신건 공격력이 31.2% 감소합니다.

* 미사일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자폭 공격력이 46% 증가합니다.

* 메카닉이 사망할 경우, 게일포스가 주변 적에게 돌진해 자폭하도록 변경됩니다.

 

공중 전폭 메카 : 게일 포스 강화

* 로봇 레벨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메카 드롭

*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폭격기가 등장해 다수의 실버 버스터를 낙하시켜 폭발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이 리뉴얼 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메카 드롭 강화

* 마스터 레벨이 증가합니다. (4 → 5)

* 최대 레벨이 증가합니다. (6 → 7)

* TP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1 → 2)

* 스킬이 리뉴얼 됨에 따라 기존 옵션이 전부 삭제됩니다.

* 레벨당 메카 드롭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패로우 팩토리

* 탄환 공격력이 30.2%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15초 → 5초)

* 팩토리 설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가 팩토리를 빠져나오는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총탄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합니다.

* 로봇 전폭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솔라 모듈 시스템

*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패로우의 폭발 공격력을 따라가는것이 아닌,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트랜스 폼 : G-0 배틀로이드

* 개틀링 공격력이 27.8% 증가합니다.

* 미사일 공격력이 36.1% 감소합니다.

* 레이저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모션이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적의 등급과 관계없이 록온 수가 동일하도록 변경됩니다.

* 무적 상태인 적은 록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록온되지 않은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록온된 적에게 입히는 피해와 동일하도록 개선됩니다.

* 스킬 6레벨 효과가 스킬 시전시 일정시간 적중률이 증가하는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트랜스포메이션 스킬의 트랜스 폼 : G-0 배틀로이드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Ez-10 카운터어택

* 스킬이 삭제됩니다.

 

HS-12 플라즈마 (신규 액티브 스킬)

* 6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플라즈마를 응축시킨 로봇 HS-12 플라즈마를 호출한 뒤, 폭발시켜 피해를 입힙니다.

* G-오퍼레이터 습득시 G-오퍼레이터가 폭발을 일으키며 폭발 범위가 증가합니다.

 

Ex-S 바이퍼 Zero

* 스킬이 삭제됩니다.

 

프리스비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80 → 70)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100 → 70)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5개 → 2개)

*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다단히트, 폭발 공격이 범위 내에서 항상 동일한 히트수를 가지도록 개선됩니다.

 

리미트 오버!!

* 스킬이 삭제되며 일부 기능이 G-오퍼레이터 스킬로 이전됩니다.

 

G-오퍼레이터

* 리미트 오버!! 스킬의 일부 기능이 이전됩니다.

- 코로나 발사 쿨타임 감소

- 롤링썬더 개체수 증가

- 롤링썬더 회전속도 증가

- 랩터 개체수 증가

- 랩터가 적에게 달라붙는 최대 수 증가

- 프리스비 개체 수 증가

- 프리스비 다단히트 간격 감소

* 메세지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6초 → 30초)

- 쿨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전레벨 15%)

* 메세지 갱신 방법에 대한 툴팁이 추가됩니다.

* 피격시를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G로봇을 트랜스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G-S.P. 팔콘 (신규 액티브 스킬)

* 7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G로봇과 연동되어 행동하는 특수 로봇 G-S.P. 팔콘을 설치합니다.

* G-S.P. 팔콘은 G로봇의 형태에 따라 공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 15초마다 사용 횟수가 1회씩 충전되며, 최대 3회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마그네틱 필드 (신규 액티브 스킬)

* 8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마그네틱 발생 장치를 발사합니다.

* 일정거리 전진한 마그네틱 발생 장치는 필드를 전개해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고기동 메카 : 볼트 MX

* 랩터Mx2 회전 공격력이 95.4% 증가합니다.

* 랩터Mx2 폭발 공격력이 14.6% 감소합니다.

* 블레이드 1~3타 공격력이 22.9% 감소합니다.

* 블레이드 4타 공격력이 56.5%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56.5% 증가합니다.

* 랩터Mx2 회전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랩터Mx2 회전 공격에 피격된 적이 밀려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플, 블레이드 1~3타 공격에 피격된 적이 안쪽으로 밀려나도록 변경됩니다.

* 트랜스포메이션 스킬의 고기동 메카 : 볼트 MX 스킬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0레벨 기준 50% → 25%)

* 범위 안에 적이 없을 경우에도 스킬이 시전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겟에 잡힌 적에게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총평 : 여 메카의 경우 스킬들의 삭제와 신규스킬들이 많이 나와서 전체적으로는 상향되었다고 볼 수 있을것 갔습니다. 쓰지 않는 스킬들이 많이 삭제 되었고, 조금은 고민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블러드메이지 2차각성 뱀파이어 로드



블러드

* 마법 방어력도 감소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 방어력 감소 수치가 21.5%로 변경됩니다.

* 체페슈와 블러드 스트림 스킬은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고양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 수치가 증가합니다.

- 10레벨 기준 : 5 → 10% (1레벨 당 물리 공격력 0.5 → 1% 증가)

 

릴리악

*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릴리악 강화 (신규 스킬)

* 릴리악 강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 : 10%

 

블러드 윙

* 공격력이 20.9% 증가합니다.

 

오퍼링

* 공격력이 24.2% 증가합니다.

* 잡기 가능 적에게 스킬 시전 시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잡기 불가 적에게 스킬 시전 시 홀딩 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시전 시간은 동일합니다.)

 

릴로이

* 공격력이 15.5% 증가합니다.

* 잡기 가능 적 타격 시 이펙트 중앙으로 끌려오도록 변경됩니다.

 

쉬카리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헬베루즈

*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스킬 시전 시, 헬베루즈의 사출 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력이 23.9% 증가합니다.

 

토먼트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소울 스틸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커럽션

* 잡기 가능 적에게 스킬 시전 시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잡기 불가 적에게 스킬 시전 시, 캐릭터가 적을 통과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체페슈

*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 중간부터 적이 타격될 경우, 히트 수가 비정상적으로 감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잡기 가능한 적을 일정한 높이에 고정 시킨채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럼블독

*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합니다.

 

팬텀 베일

*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잡기 가능 적에게 스킬 시전 중 마지막 타격 시 적을 들어올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페이탈리티

* 캐릭터가 몬스터와 겹쳐 있을 때의 판정이 개선됩니다.

 

블러드 스트림

*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키나 스킬키 연타 시, 프로세스 시간이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대 연타 시 기존 프로세스 시간과 동일합니다.

* 모든 타격 판정에 홀딩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잡기 가능한 적을 일정한 높이로 이동 시킨 후, 고정 시킨채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바머 2차 전직 오블리비언


화염 방패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방패 유지시간 증가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속성발동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상태이상 기능이 삭제됩니다.

* 상태이상 적 공격시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크리스탈 어택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파이어 로드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체인 라이트닝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암전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앞 방향키 입력 사용시 스킬이 전방으로 사용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결투장 사용 불가)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암흑 레벨 증가 및 암흑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아이스 크리스탈 샤워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빙결 확률 증가 및 빙결 레벨 증가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플레임 서클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앞 방향키 입력 사용시 스킬을 전방에 설치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결투장 사용 불가)

- 전방 설치시 회전 공격만 적용됩니다.

ㄴ 전방 화염 고리 회전 : 10회

* 화염고리 회전속도 수치가 고정됩니다. (전 레벨 300%)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추가됩니다. (0개 → 1개)

 

다크니스 멘틀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암흑구체에 갇혀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둔화 레벨, 둔화 시간, 흡수범위 증가 기능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라이트닝 월

* 공격력이 13.7% 증가합니다.

* TP강화 습득 시 옵션인 전진속도 증가 옵션이 원 스킬에 통합됩니다.

 

엘레멘탈 레인

* 큰 마법구와 작은 마법구 공격의 비중이 조정되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작은 마법구 공격력이 27% 감소합니다.

- 큰 마법구 충돌 공격력이 91.2% 증가합니다.

- 큰 마법구 폭발 공격력이 15.9% 증가합니다.

* 작은 마법구 공격 타격 판정이 개선 됩니다.

* 검은 눈을 습득 하지 않아도 스킬 속성이 모든 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엘레멘탈 버스터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내 적이 동일한 피해를 입도록 타격 판정이 개선 됩니다.

 

컨센트레이트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엘레멘탈 필드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컨버전스 캐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원소 구체 피격시 끌려가는 적을 잠시 홀딩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아마겟돈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다단히트 공격이 모든 속성으로 적용됩니다.

 


마도학자 2차 각성 지니위즈


빗자루 다루기

* 적중률 5%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고대의 도서관

* 지능 증가량 옵션이 삭제되고, 스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 스킬 공격력 35% 증가 (1레벨 당 스킬 공격력 2% 증가)

 

도발 인형 : 슈르르

* 투척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고출력 매직 미사일

* 매 타격시마다 타격된 몬스터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몬스터를 추적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고출력 매직 미사일 강화

* 1레벨당 범위 증가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퍼밀리어와 친하게 지내기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탐색 범위 증가율 옵션이 추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 고출력 매직 미사일 탐색 범위 20% 증가 (1레벨 당 탐색 범위 2% 증가)

 

블랙 망토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스위트 캔디바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던전 입장 시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변이 파리채 강화

* 1레벨당 대성공 증가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 1레벨당 실패 감소치 옵션이 삭제됩니다.

 

비터스 캔디바

* 마스터 레벨이 감소합니다. (20 → 1)

* 최대 레벨이 감소합니다. (30 → 1)

*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메가 드릴의 실패 공격력 증가 옵션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50%)

 

빗자루 스핀

* 지상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공중에서 시전 시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빗자루 스핀을 지상에서 시전하면, 타격된 적들이 마도학자의 전방으로 끌려오도록 변경됩니다.

* 지상 회전 공격의 Y축 공격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 시전 후 혼란에 걸릴 확률이 감소합니다. (10% → 5%)

* 시전 후 혼란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3초 → 1초)

 

빗자루 스핀 강화

* 1레벨당 혼란에 걸릴 확률 감소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성난 불길 가열로

* 실패 시전 시, 가열로 근처로 분출되는 용암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반중력 기동장치

*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 시전할 시 반동이 감소합니다.

 

반중력 기동장치 강화

* 1레벨당 띄우는 힘 증가값 옵션이 삭제됩니다.

 

자폭

* 습득 시 C키 추가 입력을 통해 다음 탑승형 스킬들을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플로레 컬라이더

- 성난 불길 가열로

- 메가 드릴

- 플로레 전기토끼

- 잭프로스트 빙수

- 우로보로스

* 자폭 사용 시 위상변화를 시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메가 드릴

* 지속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이 25% 감소합니다.

* 메가 드릴 탑승 중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 중 최대 가속도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어, 방향 전환이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 z키 추가 입력을 통해 방향 전환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을 끌어당기는 힘이 증가합니다.

* 실패 시전 시,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성공 예감

* 마도학자의 모든 전직 스킬 시전 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퓨전 크래프트

* 타격된 적들이 퓨전 크래프트 중앙으로 끌려오는 기능이 강화됩니다.

* 다단히트 회수가 증가하여, 마지막 타격이 나오기 전 타격에 공백이 존재하던 부분이 개선됩니다. (15회 → 20회)

- 다단히트 1히트당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3레벨,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 3레벨 : 기계장치 주위에 위치한 적들을 기계 안으로 끌어당기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6레벨 : 공격 속성을 모든 속성으로 변경시켜주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대왕 파리채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이펙트 크기에 맞게 증가합니다.

 

플로레 전기토끼

* 타격시 적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전기충격 이후 마도기계가 폭발하기까지의 시간이 감소됩니다.

 

현자의 돌

* 쇼타임의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빗자루 스핀 시전 시 혼란에 걸리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폭 시전 시 넘어지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호문쿨루스

* 스킬효과 on 상태일 시, 블랙 망토를 시전하면 플루토상이 나타나 홀딩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용암지대 생성물약, 성난 불길 가열로, 메가 드릴을 비터스 캔디바로 실패하여 시전했을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6레벨 기준 50%)

 

잭프로스트 빙수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회전 중에는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회전이 끝난 후, 마도학자가 빙수에서 더 빠르게 튕겨져 나가도록 개선됩니다.

 

롤리팝 크러쉬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타격시 적 경직시간이 증가합니다.

* 무적 상태인 적에게는 사탕이 유도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우로보로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X키나 스킬 키를 연타하면, 호문쿨루스들이 신에 겨워 팔을 흔들어 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연타의 정도에 따라 많은 수의 호문쿨루스 들이 팔을 흔들어 댑니다.

* 우로보로스 탑승 중에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동 중 최대 가속도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어, 방향 전환이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사령술사 2차 각성 타나토스



야행혼

* 야행혼이 바닥에 착지 후 추가 입력시 시전모션 없이 즉시 발동되도록 조정됩니다.

 

어둠의 손톱

* 타격 시 암속성 강화 옵션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어둠의 손톱 강화

* 유지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어둠의 고리(신규 스킬)

* 마스터 레벨 10, 최대 레벨은 20입니다. (소모 SP 10)

* 스킬 습득시 암속성 강화 수치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기준 암속성 강화가 78 증가하며, 레벨 당 증가 수치는 3 입니다.

 

망자의 원한

* 망자에 닿았을 때부터 공격하도록 공격 시작 타이밍이 조정됩니다.

* 옵션 설명에 최대 히트 수가 추가 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은 지속시간과 최대 히트 수에 따라 자동 조정되도록 변경됩니다. 

- 자동 조정에 따라 옵션 설명에서 다단히트 간격에 대한 내용이 삭제됩니다.

 

좀비 강령 강화

* 좀비 레벨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니콜라스 강령

* 니콜라스의 HP와 방어력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니콜라스 강령 강화

* 아라크네아의 Y축 공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복종하는 사령

* 기본태세 패턴이 삭제됩니다. 

* 복종하는 사령 습득 시 기본 패턴은 원거리 태세로 변경됩니다.

* 수호 태세 시 니콜라스가 무적 상태로 변경됩니다.

 

흑마법서 : 망자의혼

* 망자의 원한 / 망자의 집념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공격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 야행혼 강화에 대한 설명이 변경됩니다.

 

흡기암경파

* 공격 성공 시 니콜라스의 상태가 스킬 종료 시까지 무적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리빙 데드

* 스킬 사용 중 시전 모션 없이 발동에 대한 스킬 설명이 추가 됩니다.

 

발라크르의 맹약

* 발라크르의 맹약을 습득하면 발라크르의 야망과 기요틴 시전 시 추가타가 즉시 발동 됩니다.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 안개뿜기 도중 기요틴 시전 시 2타 즉시 시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강화된 2타의 적 넉백 거리가 감소됩니다.

 

기요틴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첫번째 타격의 슈퍼아머 브레이크 기능이 삭제됩니다.

 

학살자의 공포

* On/Off 기능이 삭제됩니다.

 

팬텀스트롬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망자의 집념

* 장판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10초 → 7초)

*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됩니다.(0.5초 → 0.35초)

 

분기암경파

* 공격 성공 시 니콜라스의 상태가 스킬 종료 시까지 무적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언홀리 마스터리

* 지속시간이 고정됩니다.(31초)

* 중첩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흑사진, 흡기암경파, 분기암경파, 블랙 아라크니아가 언홀리마스터리 버프를 중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니콜라스 강령, 흑사진, 흡기암경파, 분기암경파, 블랙 아라크니아가 언홀리마스터리 버프를 실시간으로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익스큐서너 슬래시

* 이펙트 및 화면 암전 효과가 개선됩니다.

* 전반적인 딜레이가 재조정됩니다.

 

발라크르 현신

* 종말의 구체 생성 시 주변 적을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종말의 구체 다단히트 공격이 끌어들이는 범위내의 적도 공격하도록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종료 후 발라크르가 즉시 사령술사의 등 뒤에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