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6주년 신규 오락실맵 공략, 미니게임과 진행방식은?

모두의마블 신규 오락실 맵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의마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8월 14일 모두들 기대하시는 모두의마블 6주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락실 맵, 아이템 확정 구매, 메인화면 변경, 클래스 별 특화 룰 적용, 게임 플레이 개선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새롭게 추가된 오락실 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규 맵이라고 하면 지금까지 성공한 맵도 있었고 망한 맵도 많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오락실 맵 같은 경우에는 기존 모두의마블 방식인 건물을 짓고 독점하거나 파산하는 방식이 아니라고 해요. 기존의 방식과는 달라서 성공할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플레이해보니까 나름 재미있으니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락실 맵이란?

우선 오락실 맵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오락실 맵은 2인전, 3인전이 없이 오로지 4명이서만 시작하게 되며 매 라운드마다 1명씩 탈락하는 서바이벌 맵입니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기 때문에 딱 3명이 탈락하게 되고 마지막에 남은 1명이 승자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곳에는 총 6가지의 미니게임같은 게 있어서 각 라운드마다 한가지씩 이 미니게임이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요.낙뢰 , 사신, 추월, 장애물달리기, 보물찾기등 이 있고 각 미니게임마다 고유한 효과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요. 이렇게 대충 오락실이 어떤 방식인지는 알아보았으니 오락실 맵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오락실 맵 특징

오락실 맵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기존의 게임방식과 다르게 건설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파산과 독점 승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 스킬, 행운의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오직 캐릭터 스텟도 기본 스텟으로 보정되게 됩니다. 헬멧류 아이템은 사용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주사위 컨트롤 스킬은 발동이 된다고 합니다.

 

미니게임

각 라운드당 진행되는 미니게임 같은 경우에는 멀리가기, 뿡뿡이 레이싱, 낙뢰피하기, 장애물 달리기, 사신 피하기, 보물찾기 이렇게 6가지가 존재합니다.

 

멀리가기 같은 경우에는 한 턴에 최대한 많이 이동해야 하고, 뿡뿡이 레이싱은 상대방 지나치면 상대방을 탈락 시킬 수 있으며 낙뢰 피하기는 낙뢰 지역에만 가지 않으면 탈락하지 않습니다. 장애물 달리기는 주사위 한개로만 플레이하며 모든 장애물을 통과하고 가장 먼저 돌아오면 승리, 사신 피하기는 유저가 사신에게 이동하거나 사신이 유저를 잡게되면 탁락하게 됩니다.마지막으로 부물찾기는 보물이 숨겨진 블록으로 이동하여 보물의 열쇠를 찾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안전 지역, 방향 바꾸기

각 모서리는 출발지, 감옥, 안전지역, 방향 마꾸기 이렇게 4가지가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 안전지역과 방향 바꾸기 같은 경우에는 미니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전지역 같은 경우에는 어떤 공격도 받지 않는 안전한 지역으로 낙뢰 피하기, 사신피하기, 추월하기에서 모든 공격을 방어하게 되며 방향 바꾸기는 도착 시 유저 1명을 선택하여 역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셔서 게임을 플레이해야겠죠?

승부가 안날경우

총 3라운드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각 게임에서 동일 점수이거나 동시 탈락 되었을 경우 카드 뒤집기를 통해서 등수가 가려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1등의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공동 1등 처리되어서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답니다.


이상으로 모두의마블 신규 맵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확실히 플레이 해보시면 잘 이해햐실 수 있을 거에요. 이 신규 맵이 뜰지 안뜰지 궁금하네요. 그냥 좀비맵처럼만 안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