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신규 맵 신의손2 출시, 속성별 특징 및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의마블 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모두의 마블이 6주년 업데이트로 오락실맵, 신의손2, 아이템 확정 구매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오늘은 많은 업데이트들 중에서 신의 손2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의 손 맵과는 미슷하기는 한데 나름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서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럼 신의손2 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시죠.

신의손2

신의손 2 같은 경우에는 우선 땅들의 위치는 같지만 4가지의 특수구역과 3가지의 모서리 부분이 바뀌었는데요. 여기서 3가지의 모서리의 기능은 모마를 하시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테니 결과적으로는 4가지의 특수구역이 바뀌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으손 2 특징

신의 손2는 특수구역의 얼음, 번개, 화염, 물 이렇게 4가지의 속성이 맵에 모두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1주일 마다 화염 →얼음 → 물 → 번개 순으로 속성이 변하게 됩니다. 즉 4개의 특수 블록에는 모두 같은 속성만 존재합니다. 이 속성은 각기다른 능력들을 가지고 있어 각기 다른 블록들을 들어올리게 되는데요. 자세한 효과는 아래쪽에서 살펴보시죠.

화염 블록, 얼음 블록

화염 블록은 모든 걸 다 태워브리는 블록으로 부딪힌 사람은 불에 타오르며 보유하고 있는 모든 마블을 0으로 소멸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건물이 있으면 모르겠는데, 초반부터 돈을 다 뺏기게 되니까 화염 블록일때는 돈이 없어도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더블왕이나 생존기로 사용할 수 있는 역트 같은 행템들을 들고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얼음 블록은 총 2번이 부딪혀야 상승된 블록이 모두 내려가는 블록으로 처음 부딪히게 되면 얼음이 깨지고 2번 부딪혀야 상승된 블록이 내려가게 됩니다. 얼음 블록은 그렇게 게임에 큰 영향은 없는데 무인도 갔을 때 무인도 앞에다가 세우게 되면 게임안하고 싶을 듯합니다.

물 블록, 번개 블록

블 블록에 부딪혔을 때 상승된 블록 이전 칸에 있는 건물의 소유권이 변경되게 됩니다. 이때 관광지는 당연히 변경되고 랜드마크도 소유권이 변경되어 빠르게 독점을 진행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번개 블록은 부딪히게 되면 즉시 턴이 강제 종료되는 블록입니다. 이때 건설/인수, 주사위 더블, 스킬 발동이 불가하니 감염되면 한 턴은 그냥 날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너스 게임

신의손2에서 보너스맵은 신의 탑 탈출으로 신전 상단에 있는 삼지창을 들고 왼쪽, 오른쪽을 선택하여 밑으로 내려가게 되는데요. 3회 연속 성공 시 신의 탑 탈출을 성공하게 되면서 4개의 특수구역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모두의마블 신의손2 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1주일 단위로 속성이 변경되기 때문에 아직 3가지의 속성은 확인해보지 못했는데요. 1주일이 지나고 속성이 바뀌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