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딜러, 힐러, 탱커 역할별 직업 추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직업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8월 27일로 정식적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와우 클래식은 이번 와우 1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게임으로 게임초기 버전인 1.12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우를 오래전부터 즐기시고 계시던 분들은 이번 와우 클래식을 통해서 추억을 되살려보실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다들 와우 클래식을 많이들 찾아주시고 계셔서 덕분에 와우 클래식이 서버가 터진건지 잘 안되네요. 그래서 우선 와우 클래식은 접어두고 와우를 즐긴 유저로써 와우 클래식 직업에 대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와우 초창기때부터 현재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까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까지 맣은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그에 따라서 와우 클래식과 현재의 와우의 직업들도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현재의 직업들만 가지고 어떤 직업을 판단할지는 조금 무리인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대로 초창기 유저로써 어떤 직업들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딜러, 탱커, 힐러

우선 직업을 선택하기에 앞서서 자기가 어떤 역할군을 맞을지를 선택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역할군은 원거리 딜러, 근거리 딜러, 탱커, 힐러 이렇게 4가지로 이루어져있으나 원거리 딜러와 근거리 딜러는 그냥 같은 딜러로 봐서 총 3가지의 역할이 있다고보도록 하겠습니다.

 

딜러 같은 경우에는 공격 전담, 탱커는 방어 전담, 힐러는 치유 전담하게되는데요. 탱커는 높은 스펙이, 힐러는 좋은 컨트롤이 요구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탱커, 힐러보다는 딜러들을 많이들 선택하세요. 그러다 보니 레이드에서는 딜러들은 자리가 구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는 점을 생각하시고 역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탱커

탱커 같은 경우에는 파티 플레이시에 몬스터들을 자신에게 공격하게 해야하며 몬스터로부터 어느정도 버텨야하기 때문에 높은 스펙과 높은 컨트롤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그에 따라서 레이드 같은 경우에는 미리 패턴을 알고 있어서 버텨줘야 하기 때문에 뭐든지 다 잘알고 있어야 하기도 합니다.

 

이 탱커로 적절한 직업은 전사, 성기사, 드루이드등이 있습니다.저는 이중에서 성기사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성기사 같은 경우에는 치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힐을 하면서 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죽는 경우가 덜해서 파티에게 피해가 가지 않습니다.

 

 

힐러

힐러 같은 경우에는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직업들 중하나입니다. 다들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직업만 생각하시고 힐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클래식의 힐러는 어그로 관리, 마나 관리등 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힘든 직업중 하나입니다. 

 

힐러 역활 직업군 같은 경우에는 사제, 주술사, 성기사등이 존재하는데요. 성기사보다는 치유에 특화되어있는 사제나 주술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딜러

딜러는 제일 무난한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탱커나 힐러보다 수가 월등히 많고 그에 따라서 파티에 들어가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무난한 만큼 파티 플레이를 제외하면 편합니다. 그냥 적당히만 해도 1인분을 하고 레이드에서 죽어도 그렇게 큰 부담이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도 이번에 딜러를 해볼까 합니다.

 

딜러는 마법사, 흑마법사, 전사, 죽음의 기사등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딜러 중에서 제일 무난한 직업은 마법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와우 클래식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진짜 탱커랑 힐러는 죽지 않아야 한다는 부담감이 심하지만 그만큼 사람들의 대우가 좋습니다. 그래도 저는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딜러 역할 을 추천드립니다.

 

 

▶ 게임 시세나 거래가 궁금하시다면? 바로가기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 게임사와 무난하며 이벤트 정보가 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