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투사 클래스 리부트 실시, 1주차 클래스 업데이트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니지M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최근 리니지M에서 에피소드4가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에피소드4와 함게 클래스 리부트&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했었죠. 그래서 이번 11월 13일에 클래스 리부트&케어가 진행된다고 해요.

 

총 3차례에 걸쳐서 클래스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마 매주 수요일 정기 업데이트에 클래스 업데이트가 진행될 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첫 번째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업데이트는 클래스 리부트업데이트에요. 투사가 클래스 리부트가 되어서 스킬들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우선 적의 회피를 줄이는 피어 스킬의 스킬 적중 확률 증가하였고, 물약 회복률 감소를 시키는 피어(임팩트)스킬의 효과가 확정으로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상에게 텔레포트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썬더 그랩(임팩트)역시 적중 시 확정적으로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가드 브래이크는 공격시 확률로 발동하게 되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드래곤 포스틑 사용 즉시 체력을 회복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파이크 아머는 드래곤 아머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근/원거리 마법 공격 피격시에도 대상 디버프 확률을 부여하고 디버프에 원거리 명중 및 SP 감소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또 그에 따라서 드래곤 아머는 드래곤 아머(임팩트) 패시브로 변경되었고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 디버프가 부여되고 스킬 발동 확률 및 발동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다음부터는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로 위 투사처럼 그렇게 큰 변동은 없습니다.

 

우선 기사는 공격 시 대상의 근거리 회피를 일정량 무시하는 신규 스킬인 길로틴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신성검사로 기가 죽은 암흑기사는 공격 시 대상의 근거리 회피를 일정량 무시하게 되는 다크 벤전스라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정은 일정 확률로 원거리 대미지 1.5배가 증가하게 되는 이글샷이라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고 총사는 일정 확률로 원거리 데미지가 2배 증가하게 되는 마스크맨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마법사는 우선 홀리 워크가 홀리 스위프트로 스킬명이 변경되었고 스킬 사용 시 술자의 이동속도와 함께 공격 속도도 향상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홀리 스위프트의 공격 속도 상승폭이 증가하게 되는 홀리 스위프트(에이션트)라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으로 군주는 기존 스킬인 엑스칼리버의 효과가 스킬 적중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되었고, 다크엘프는 루나틱 스킬이 발동 시 소모되는 자원이 흑요석 → MP로 변경되었고, 루나틱 스킬을 획득해보실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리니지M 클래스 케어&리부트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2번 더 클래스 케어&리부트가 예정되어 있으니 조금더 기다려봅시다!

 

 

▶ 리니지M 시세나 거래 확인하러 바로가기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 게임사와 무관하며 이벤트 정보가 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