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32번째 신규 영웅 에코 출시! 에코의 스킬 및 배경은 ?

안녕하세요 ! 크롱다다의 크롱이에요!

오늘의 블로그에서는 오버워치 에코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요.

오버워치에 32번째 영웅인 에코가 출시되었는데요. 솔직히 몇일 지나긴 했습니다. ㅠㅠ 

그럼 이번 블로그는 에코의 배경과 스킬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에코는 지난 몇 년 동안 에코의 모습이 우리 눈앞을 스쳐 지나간 적은 있엇지만, 오버워치 팬 여러분께 처음 선보이는 인물입니다. 오버워치에 합류한 랴오 박사는 동료들에게 옴닉이 무엇이고, 그들이 어떻게 움직이고, 옴닉 사태를 어떻게 종결할 수 있는지 가르쳐 주려 했지요. 옴니카 코퍼레이션 일원이었을때, 그녀는 옴닉의 설계 및 제작을 담당했고 그렇게 발명된 옴닉으로 인해 인류와 옴닉의 대대적인 전쟁인 옴닉의 사태가 발발했죠.

 

대참사 후에도 인공 지능의 잠재력에 대한 랴오 박사의 굳건한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어요. 그녀는 인공 지능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바꿀 수 있을 거라 믿었고, 기존의 옴닉을 연구하며 향상시키기 시작했어요. 이런 부단한 노력 끝에 에코의 기반이 다져졌죠. 하지만 옴닉 사태 이후, 오버워치는 인공 지능 연구와 개발을 제한해서 랴오 박사는 에코의 능력을 제한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리하여 박사는 의료부터 건축까지 다양한 기능을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된 다용도 적응성 로봇을 만들었죠. 이러한 긴 배경이야기를 뒤로하고 이제 에코의 스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에코의 스킬에는 총 6개로 삼각탄, 점착 폭탄, 비행, 광선 집중, 활공, 복제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1. 삼각탄 : 삼각탄 모양으로 동시에 세 발을 발사하는 투사체입니다.

 

삼각탄의 탄환 수는 15발이에요, 재장전 시간은 1초이고, 공격력은 개체 수 당 17이니 3탄을 발사하면 51이죠!

초당 3발을 발사하면서 치명타 판정도 있는 삼각탄입니다.

 

2. 점착 폭탄 : 여러 개의 점착 폭탄을 발사합니다. 점착 폭탄은 잠시 후에 폭발합니다.

 

점착 폭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6초입니다. 투사체는 6개이고, 공격력은 개당 35입니다.

 

3. 비행 : 전방으로 빠르게 비행한 후, 잠시 동안 자유롭게 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초이고 지속 시간은 3초이며 초당 9m를 날 수 있습니다.

4. 광선 집중 : 정신을 집중하여 잠시 동안 광선을 발사합니다. 생명력이 절반 이하인 적들에게 매우 큰 피해를 줍니다.

 

광선 집중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8초이고 지속시간은 2.35초입니다. 공격력은 기본 초당 50이고 체력이 절반 이하인 적에게는 초당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사거리는 20m이고 치명타 판정은 없습니다!

 

5. 활공 : 낙하 중에 활공할 수 있습니다.

 

점프 키를 계속 누르면 낙하중에 활공합니다.

 

6. 복제 : 적 영웅을 복제하여 대상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충전량은 1825입니다. 변신 지속 시간은 15초이고, 변신 시간은 1초에요. 변신 후 궁극기 게이지 감소량은 600%이며 변신 후 에코 체력이 모두 채워져요! 완전히 변신을 똑같이 해서 변신한 영웅의 스킬도 똑같이 사용하는 궁극기 입니다.

 

여기까지 오버워치 32 번째 신규 영웅 에코에 대해서 알아보았느데요 저는 복제라는 궁극기가 정말 사기인 듯한 스킬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오버워치 패치노트와, 롤의 패치노트 등 더 다양한 소식을 준비해서 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