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의 일상 크롱입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할 내용은 바로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강력한 CC기와 광역 데미지를 가진 모르가나, 거기에

막강한 이니시 능력과 안티CC기 까지 갖춘 유틸의 끝판왕 모르가나는

처음부터 바로 직전까지 10위권을 놓친적이 없지만 현재는 11위로 떨어졌네요,

 

아무래도 원딜의 강세는 모르가나도 피해갈 수 없었나 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칼바람 모르가나는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어둠의 수확이 메인 룬이 아니라 바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기 위함인데요, 모르가나 궁극기가 매우 강력한

이니시 스킬이다보니 자주 쓸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마나소모 커버를 위해 침착룬을 들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모르가나의 핵심 스킬은 Q이지만 W도 못지않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틱뎀이라 상대방이 무시하지만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보여주는데요, 덕분에 CC기를 맞은

적에게는 지옥이나 다름없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W Q E 순서대로 마스터 해줍시다.

 

그리고 눈덩이 + 점멸 + 궁극기는 국민 콤보인거 아시죠?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대부분의 메이지는 정화나 총명을 들지만

칼바람 모르가나는 이니시를 해야하기 때문에

눈덩이를 들어줍니다.

 

그냥 눈덩이를 맞췄다하면 들어가서 궁극기만 써줘도

1인분은 합니다. 존야를 써서 살아남으면 2인분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모르가나 시작템은 사라진 양피지를 가줍니다.

모르가나의 핵심인 리안드리의 고뇌 하위템이면서

초반 마나관리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모르가나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가줍시다.

아무래도 모르가나의 주 데미지는 틱뎀이다보니 마관이 중요한데

리안드리의 고뇌에는 마관이 붙어있지 않아서 신발로 보충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템트리 공략>

 

모르가나의 템트리 입니다. 리안드리의 고뇌가 신화템으로 격상되면서

AP 계수가 생겨 더욱더 강력해졌습니다. 선템으로 가줍시다. 그다음에는

리안드리의 짝이라고 할 수 있는 악마의 형상을 가주는데요, 하지만

모르가나는 2코어 때 쯤에는 궁극기를 찍기 때문에 이니시 역할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존야 없이 무턱대고 국민 콤보를 쓰다간 끔살 당하기 쉽기 때문에

2코어에는 무조건 존야를 올려줍시다.

 

존야를 올리면 이때가 모르가나의 전성기입니다.

 

눈덩이를 맞추는 즉시 날아가 점멸 궁극기를 쏘고 존야까지 딱 써준다면

적들은 혼비백산하여 모르가나를 때릴 생각도 못하고 도망가기 바쁩니다.

흡사 피들스틱의 궁극기와 비슷해집니다.

 

이후 마지막템으로 공허의 지팡이까지 가면 이 중반의 강력함을

후반까지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