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의 일상의 크롱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롤 칼바람 다이애나

공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애나는 ap 딜러이지만 근접 챔피언으로 적당한

탱킹과 강한 데미지가 특징입니다. 특히 한타에서 이니시에이터를 담당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6레벨 이후 칼바람에서 매우 큰 활약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는 현재 4티어 종합 105위로 하위권에 머물러있는데요, 그 이유는 6레벨

이전 크게 활약하기 힘든 스킬 구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E 스킬이 궁극기였으나 핵심은

돌진이 아닌 적을 모으는 현재의 궁극기였기 때문에 여전히 6레벨 이전에는 1:1 구도가

아닐 경우 큰 힘을 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6레벨 이후에는 챔피언의 양상이 바뀌어 적을 압살하는 구도로 바뀌게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룬은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시다. 한방 한방이 강력한 챔피언인

다이애나에게 잘 어울리는 룬이며 궁극기로 이니시에이팅을 하는 특성 상 궁극의

사냥꾼을 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조룬에는 마나 관리에 유용한 침착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스킬트리는 Q W E 순서대로 찍어줍시다. Q는 다이애나의 메인 딜링 스킬이자

E스킬을 연계할 수 있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가장 먼저 마스터해줍시다. W는 주변을 공격함과 동시에

쉴드를 발생시키는 스킬인데요, 이 스킬 덕분에 이니시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2번째로

마스터해줍시다. E는 과거 궁극기였으나 현재는 일반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과거 특성을 공유합니다.

가장 나중에 찍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스펠은 눈덩이를 들어줍시다. 다이애나는 돌진을 해야 이니시나 한타가

가능하기 때문에 돌진 가능한 요소가 많아질수록 강력해집니다. 꼭 눈덩이를 들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시작아이템은 교류 발전기입니다. 스킬 특징이 연사가 아닌 한방한방이

강력하게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밤의수확자의 하위템은 교류 발전기를 들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들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다이애나 룬 템트리 공략 달의 화신이 강림한다>

 

칼바람 다이애나의 아이템트리는 깡딜 + 존야 템트리를 가줍시다.

기본적으로 밤수로 딜을 올림과 동시에 존야를 가서 한타 생존력을 높여줍시다.

그리고 긴 스킬 쿨타임을 커버하기 위해서 리치베인을 가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