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및 템트리 공략!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 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랩형 서포터 챔피언이나 진입형 챔피언들의 경우 잘못 맞추거나 들어가면 오히려 

 

불리해지는 상황이 있는 반면 모르가나는 Q를 맞추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뺄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모르가나는 유틸형 서포터치고는 라인전이든 후반 한타든 팀에게 엄청난 도움을

 

주는 챔피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블랙쉴드 E는 적의 딜교를 손쉽게 받아칠 수 있고

 

적팀에 그랩류 챔피언이 있다해도 안전하게 카운터 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현재 칼바람 모르가나는 2티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스펠>

칼바람 모르가나의 스펠은 점멸+표식입니다.

 

눈덩이를 맞추고 들어가서 궁으로 이니쉬를 열고 존야를 써서 시간을 벌인 뒤

 

빠져나오는 플레이를 할 수 있죠.

 

 

<칼바람 모르가나 스킬 빌드>

W>Q>E

 

W는 모르가나의 주요 딜링 스킬입니다. 그냥 바닥에 깔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맞추기가 너무 쉽고 스킬시전 시 딜레이 시간 또한 없기 때문에 맞출 수 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그 다음 Q 속박을 올려주고 마지막으로는 블랙쉴드를 올려줍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아이템 빌드>

칼바람 모르가나의 첫 시작 아이템은 양피지+포션을 들어줍니다.

 

첫 코어템으로는 리안드리의 고뇌를 무조건적으로 올려주는데요.

 

리안드리의 고뇌는 추가 체력에 비례해 챔피언에게 최대 12%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마다 대미지를 주는 아이템입니다.

 

두번째 코어로는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며 조금 더 안정적인 플레이와 점멸 궁+존야로

 

이니쉬를 열 수 있습니다. 세번째 코어로는 악마의 포옹을 가줍니다.

 

 

<칼바람 모르가나 룬>

칼바람 모르가나는 지배+정밀 룬을 선택해줍니다.

 

지배룬에는 당연히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는데요. 협곡에서는 유성이 대세지만

 

칼바람에서는 지속적인 교전이 발생하고 어둠의 수확을 터뜨리기 좋기 때문에

 

초반 중반 후반에서 모두 대미지를 강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정밀 룬에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줌으로서 부족한 마나와 추가적인 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1 칼바람 모르가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롱다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