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지스타 출품 검토중? 유사 모바일 게임 선보일 가능성 점쳐진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지스타 출품 검토중? 유사 모바일 게임 선보일 가능성 점쳐진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지스타 출품 검토중? 유사 모바일 게임 선보일 가능성 점쳐진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이 이번 지스타에 다크앤다커와 유사한 모바일 게임 출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크래프톤이 넥슨과 아이언메이스 법적 다툼 결과에 따라 해당 게임을 다크앤다커 모바일 이름으로 선보일 가능성도 점쳐지는데요.

 

 

18일 크래프톤 소식통은 내부적으로 다크앤다커 유사 모바일을 지스타에 출품하기로 거의 확정하고, 다음 KLT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사내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다만 타이틀을 다크앤다커 모바일로 낼지, 새로운 이름으로 선보일지는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LT는 크래프톤 사측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입니다.

 

 

 

아울러 크래프톤은 블루홀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블루도 지스타에 출품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프로젝트 블루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인생 시뮬레이션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에 80~100부스 규모로 참여합니다. 다크앤다커 유사 모바일 게임과 프로젝트 블루 모두 블루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어요.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에 전신 격인 게임 개발사 블루홀을 전진 배치한단 계획입니다.

 

 

 

지난달 크래프톤은 아이언메이스와 다크앤다커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당시 크래프톤 측은 블루홀 스튜디오가 신규 모바일 게임을 자체 개발 중이고, 해당 게임에 다크앤다커 IP를 활용하는 걸 검토 중이라 전했는데요.

 

 

소식통은 블루홀 스튜디오의 한 담당자가 프로젝트 도전 세 번째 만에 프로젝트 AB를 내놓았는데, 다크앤다커와 유사한 모바일 게임이었다며, 회사가 다크앤다커 IP를 가져온 뒤에야 기존 블루홀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AB를 출시 단계로 승인해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네요.

 

 

 

이어서 소식통은 남영선 챌린저스실 본부장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드라이브를 걸었지만, 이후 임우열 퍼블리싱 본부장이 주도권을 가져온 것으로 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크래프톤이 다크앤다커 IP 계약 체결을 알렸을 때 임우열 본부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원작 IP의 생명력이 계속 이어져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답니다.

 

 

 

 


오늘은 ___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