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롤 5월 16일 8.10 패치노트 요약정리!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오늘 굵직굵직한 게임소식들이 참 많네요! 

이번에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5월 16일 롤 8.10 패치노트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리그오브레전드

5월 10일 8.10 패치노트


이번 패치는 생각보다 규모가 작은편이에요.

롤은 오늘의 업데이트를 통해 정글과 적 챔피언을 

연속 처치했을 때 획득하는 현상금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사이온 하향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감소 (5초당 10→5초당9)


E - 학살자의 포효

기본 피해량 감소, 첫번째 이후 대상에 입히는 피해량 감소, 

방어력 감소 효과 지속 시간 증가 


R - 멈출 수 없는 맹공 

사이온의 궁극기가 더이상 아군 아지르의 R - 황제의 진영에 방해받지 않음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과 원거리 공격능력, 

먼거리에서 공격로를 관리하는 능력이 지나치게 강력했던 사이온.

E 스킬의 하향, 방어력 감소 옵션 상향으로 밸런스를 맞췄습니다.






문도 박사 하향 


R - 가학증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체력 소모량 증가 (20% → 25%)


지난 패치에서 상향조정되며 문도박사의 궁극기가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었지만, 

그 시점을 결정할 때의 제약이 다소 부족하다는 판단으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과 체력소모량을 증가시켰다고 하네요





룬 메아리 


이제 에테르의 환영 대신, 사라진 양피지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정글러를 늘리기 위해 조합식을 변경하였고,

전체 능력치 효율을 증가시켰다고 하네요. 

룬 메아리를 장만하기 전에도 마법사 정글러가 정글 몬스터를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사냥꾼의 부적도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와드토템


와드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도 함께 증가합니다.

와드를 적절한 위치에 설치하고, 또 성공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얻게되는 보상이 증가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죠.





룬 변경 : 결의


철거 - 기본 피해량 증가 (125 → 175)

번데기 - 체력 감소 (60 → 50

뼈 방패 - 피해량 감소 효과 감소 (20~50 → 15~40)






룬 변경 : 지배 


비열한 한방 - 피해량 증가 (12~30 → 15~60)

영리한 사냥꾼 - 기본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 15%)

중첩 당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 → 5%)






정글 - 몬스터 경험치 조정


더이상 사냥 대상인 캠프보다 챔피언의 레벨이 높은 경우에도 

레벨 차이 당 획득 경험치가 5% 감소하지 않습니다.

협곡 바위 게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의 경험치 제공량이 감소하며

몬스터 레벨에 따라 경험치 제공량이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협곡 바위의 게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양 팀 정글러 및 다른 챔피언의 상호작용을 유도하고자 

협곡 바위 게의 보상을 강화 했다고 합니다. 


체력 - 800~3,920 → 1,200 ~ 2,480 (레벨에 따라)

획득 경험치 : 10 → 115 ~ 230 (1~9레벨에서)

골드 보상 : 70 → 70 ~ 140 (1~9레벨에서)

최초 생성 시간 : 2:15 → 2:00


따라서 협곡 바위 게의 체력이 증가했고, 획득 경험치가 대폭 상승했습니다.








출시 예정 신규 스킨 


펄스 건 리븐, 펄스 건 트위스티드 페이트, 펄스 건 쉔 


이번 롤 8.10 패치 기간동안 출시될 예정인 

세가지 신규스킨까지 모두 만나보셨습니다.

8.9 패치와 마찬가지로 크게 주목할만한 내용은 없는 것 같아요!

아마도 신규 챔프 파이크가 더 화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번에는 파이크의 이야기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