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언제 나와요? 현기증난단 말이에요! E3 2018에 나온 기대작 게임들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요 며칠 E3 2018 행사덕분에 콘솔게임 유저들은

신나고 흥분되는 나날을 보내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E3 2018 쇼케이스에 소개된 게임들 중

구미가 당기는 게임들을 골라봤습니다.

 

이미 출시가 확정된 게임도 있고, 아직 개발중이라

언제 출시가 될지도 모른채 하염없이 기다려야하는

그런 게임들도 있는데요.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콘솔게임들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미래를 배경으로한, 슈트 덕후들을 위한 RPG 게임 - 앤썸

 

EA를 통해 출시 예정인 게임으로, 드래곤 에지이와 매스 이펙트를 개발한 바이오웨어 본가가 개발을 하는 신작입니다. 미래를 배경으로 용병이 슈트를 입고 미션을 수행해나가는 방식의 게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올해 나올지 내년에 나올지 출시 가시권에 들어온 게임이지만, 정확한 출시일자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언맨같은 영화를 감명깊게 보셨다면, 한 번쯤 도전해볼만한 게임입니다. 솔직히 그래픽도 너무 퀄리티가 좋아보여요!

 

 

 

 

갓 위쳐를 만든 CDPR의 뉴 IP 게임! - 사이버펑크 2077

 

2012년에 티저를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그 이후로 별다른 소식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잊혀져있던 게임입니다. 6년만에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위쳐로 GOTY를 휩쓸었던 CDPR의 신작이기에 많은 이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는데요. 2077년 사이버펑크  시대를 배경으로 게임을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중세 판타지 장르에서 수천년 후 미래 사이버시대 장르까지 아우르는 CDPR의 역량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얼른 만나보길 기대해봅니다. 6년이나 지났으니, 앞으로 2년 내에 나오지 않을까요?

 

 

 

 

형이 거기서 왜 나와? 베데스다의 깜짝 선물 - 엘더스크롤 6

 

이번 E3 2018의 최대 화제작 중 하나가 아닐까합니다. 발표가 있자마자 많은 현장 관람객들의 환호성이 일어난 작품입니다. 엘더스크롤 시리즈야 워낙 유명해서 해본적 없으신 분들도 이름 정도는 익히 들어본 게임일건데요, 광활한 필드와 엄청난 자유도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명작중의 명작이기에 엘더스크롤5이후 7년만의 최신작 소식이 엄청 반가웠습니다. 출시 예정일은 정확하진 않지만 2019년 이후가 될거라고 합니다. 19년 이후라했으니, 2020년에는 나오겠네요. 비나이다!

 

 

 

시리즈의 흥행은 계속된다! -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많은 대중적 인지도를 갖고있는 '어쌔신크리드'의 새로운 시리즈 '오디세이'입니다. 오리진이 나름 흥행했기에, 기대가 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전작이 이집트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면, 이번 작품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리스를 배경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번작은 전작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의 시스템을 상당부분 계승한다고합니다. 이미 검증 받고 호평받은 시스템이기에, 스토리만 새롭게 만들어 입혔다고하는데요. 게임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스토리라고 생각하기에, 충분히 기대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흥행보증 수표 '락스타 게임즈'의 신작 게임 - 레드 데드 리뎀션2

 

우리이게 GTA 시리즈로 너무나 잘 알려진 락스타 게임즈가, 자사의 또다른 흥행작 '레드 데드 리뎀션2'를 제작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선 많이 알려져있지 않지만, 이미 전작 레드 데드 리뎀션의 좋은 게임성으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GTA를 만든 게임사이기에 믿고 예약구매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출시일이 확정된 게임으로 9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무슨 말이 필요한가요 - 더 라스트 오브 어스2

 

PS4로 콘솔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게임 타이틀은 뭘 먼저 사야 하나요?"입니다. 그럼 100이면 90은 제일 먼저 '더 라스트 오브'를 추천하고 하죠. 그 만큼 잘 짜여진 구성으로 게임을 하나의 영화로 만든 대작이기에, 많은 분들이 강추하는 게임입니다. 전작 라오어가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이번에 새로 나올 라오어2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공식 트레일러 영상만 보면 GOTY는 따논 당상이 아닐까 합니다. 언제 만나 볼 수 있을지 기다리기 벌써 부터 힘드네요!

 

 

 

올 해 E3 2018의 주인공은 베데스다 - 스타필드

 

엘더스크롤6만으르도 이미 많은 콘솔유저들을 사로잡은 베데스다지만, 자꾸 수소탄급 게임들 소식으로 정신을 못 차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엘더스크롤6, 폴아웃76, 레이지2 등 굵직굵직한 소식을 계속 전해줬는데요, 거기에 신규 IP '스타필드'까지 선보이며 게이머들은 실신직전까지 갔습니다. 토드 하워드가 오랜기간 개발해낸 SF RPG 장르라고 합니다. 제가 고른 게임중에 유독 미래를 배경으로한 SF 장르 게임이 좀 많네요. 여기서 저의 선호 장르가 들어나는거 같습니다.

 

올 해 E3 2018은 다양한 대작들 소식으로 작년 보다 더 풍년인것 같습니다. 머나먼 땅 미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라 게임 직접 시연등을 못 해보는게 아쉽지만, 많은 명작 반열에 올라설것 같은 보물같은 게임들이 많이 발표된것 같아 마음 많은 풍요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