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리마스터 게임 출시 및 출시예정작 모음- 콘솔&PC게임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누구에게나 한때 재밌게하던 게임들이 있을텐데요.

보통 그런 게임들은 게임계의 눈부신 발전으로 몇 년만 지나도 촌스러워지기 마련이죠.

PC의 경우 새로운 OS나 하드웨어와 호환이 안 된다거나, 콘솔의 경우 세대가 바뀌는 경우죠.

 

오늘은 그런 아쉬움과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서 나오는 '리마스터' 게임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리마스터란 오래된 게임들의 그래픽을 요즘에 맞게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이 흘러 구닥다리가 된 해상도와 그래픽을 현재 수준에 맞추는건데요. 근 몇년간 나온 리마스터 작품들 중에 가장 성공한 작품의 예시로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가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2018년에 리마스터로 출시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게임에 대해서 추려서 몇가지 게임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디피니티브 에디션 (발매 : 18년 2월 20일)

 

한 때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많은 분들이 즐겨 하셨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는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끈 RTS 장르의 게임입니다. 그러나 초기에 나온 게임이다 보니 완성도가 떨어져서 스타와 워크래프트2에 밀려 우리나라에서는 금방 잊혀진 게임인데요. 그런 게임이 이번에 깔끔한 그래픽으로 리마스터 되어 나왔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게임밸런스에 변화가 없고, 인공지능 수준도 별로이며, 스팀 등의 플랫폼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MS 스토어를 통해서마 구매 가능하며 윈도우 10 이상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음.. 너무 제한적인것 같긴하네요.

 

 

 

 

완다와 거상(발매일 : 2018년 2월 6일)

 

리메이크 발표 당시 많은 분들이 열렬히 환호했던 명작 게임 '완다와 거상'입니다. 2001년 PS2로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뛰어난 그래픽과 독특한 게임성으로 큰 주목을 받아 PS3 시절에도 리마스터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PS4에 맞춰 리마스터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게임 밸런스 부분에서 완벽한지라 게임의 내용 자체는 크게 변한게 없지만, 더 고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구매할 만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HD 컬렉션(발매일 : 18년 3월 13일)

 

캡콤의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는 스타일리시 액션의 선구자급으로 평가 받습니다. 2001년 PS2를 통해 발매된 이후 수많은 액션 게임에 영향을 끼쳤는데요, 화려하고 콤보를 중시하는 액션 게임들은 모두 데빌 메이 크라이의 영향을 받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명작 게임이 지난 3월에 PC판으로 1, 2, 3편을 리마스트하여 스팀을 통해 발매하였습니다.

PS3와 XBOX 360용으로 이미 나와있었기에 콘솔 유저라면 벌써 즐겨 보셨겠지만, PC만 보유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반가운 소식이겠죠? 지나온 세월이 있어 가격도 저렴하니 옛 추억을 떠 올리며 이 기회에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크 소울 리마스터드(발매일 : 18년 5월 24일)

 

'유다희'하면 생각나는 게임이 있죠. 바로 다크 소울이 그 주인공인데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많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마니악하고 컬트적인 게임 전문 개발사였던 프롬 소프트를 전 세계적인 겡미 개발사로 발돋움하게 만든 공신이죠. 이런 다크 소울이 올해 5월에 리마스터되어 PC, PS4, XBOX ONE으로 발매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유저들은 그 이전에 유저모드를 통해서 고해상도로 게임을 즐기고 있었기 때문에 그닥 달라진게 없이 나온 다크 소울을 보고 여러모로 실망스러워 했었습니다.

 

 

용과 같이 3 리마스터(발매일 : 18년 8월 9일)

 

일본 야쿠자의 세계를 게임으로 만들어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용과 같이 시리즈의 3편으로, 2009년에 나왔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이번에 리마스터 번이 PS4로 한글화되어 발매 되었습니다.

 

일본 최고의 유흥 번화가를 배경으로 가상의 배경을 무대로 하는 용과 같이 시리즈는 세가 최고의 인기 게임 시리즈로 자리 잡았었는데요. 다만 한글화가 된 적이 없어서 그 동안 우리나라에선 접한 유저가 많지 않았었죠. 용과 같이 극 리마스터 이후로 시리즈5까지 전부 한글화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