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대작! 로스트아크 사전예약과 함께 로스트아크 클래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곧! 오픈하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소식입니다.

사실 로스트아크는 9월 17일부터 시작을해서 11월 5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데요. 혹시나 아직 못하신 분들은 재빨리 검색하셔서 사전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로스트아크는 CBT를 통해서도 플레이어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유저들의 의견을 귀담아듣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로스트아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는 클래스가 크게 네 가지로 분류가 되며 워리어, 파이터, 헌터, 매지션이 있는데요. 우선 판타지MMORPG의 기본 중에 기본 워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리어는 총 3개의 전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전사 계열 중 강력한 한 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대한 망치로 적들을 휩쓸고 다니는 디스트로이어를 추천해드립니다.

디스트로이어는 아이덴티티로 중력 제어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중력 게이지를 가득 모아 자신의 주변에 중력 모드를 가동시키면은 본인은 더욱 단단해지며 영역 안에 적들은 느리고 약해진다고 하는데요. PVE도 PVE이겠지만 공성전이나 PVP때 두각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아군들을 보호하고 선봉에서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워로드!

워로드는 거대한 방패와 건랜스를 착용하는 클래스인데요. 찌르기 기술 뿐 아니라 포격 기술도 더해져 더욱 강력한 한 방을 쏟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로드의 아이덴티티는 방어태세/전장의 방패로써 전장의 상황에 따라 거대한 방패를 펼쳐 몸을 보호하는 방어태세와 파티원이 위험에 처해 있을 때 대신 피해를 받아줄 수 있는 보호막을 생성하여 파티원을 보호하는 전장의 방패가 있는데요. 앞에서 보았던 디스트로이어와는 완전히 다른 전투 스타일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공성전이 있다면 공격과 방어일 때, 누가 더 컨트롤을 잘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날 것 같습니다.

 

 

 

 

 

워리어의 마지막 클래스는 버서커인데요. 버서커의 경우 양손 대검을 사용하여 전장읠 지배하는 전형적인 근접 전사라고 합니다. 워리어 뿐 아니라 전 클래스들을 통틀어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가 가장 안정적인 클래스라고 하는데요. 아이덴티티인 폭주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공격과 이동속도가 늘어나며 심지어 폭주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들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 알아볼 클래스는 격투가, 일명 파이터인데요. 파이터는 배틀마스터, 인파이터, 기공사로 분류가 됩니다.

 

 

 

우선 배틀마스터의 경우 전광석화와 같은 속도로 적들을 제압하는 무도가 클래스인데요. 다양한 체술과 빠른 움직임으로 적들을 유린한다고 합니다. 그의 아이덴티티인 엘리멘탈 버블은 배틀마스터의 무기 엘리멘탈 건틀렛에 장착한 상태에서 엘리멘탈 버블을 소모하여 오의 스킬을 사용하는데요 오의의 성능에 따라 전장의 판도가 바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클래스는 인파이터입니다. 인파이터는 적들을 파고들어 공격을 하는데요. 무기 헤비 건틀렛으로 몰아치는 묵직한 공격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아이덴티티인 기력/충격 에너지는 두 에너지를 서로 교체해가며 싸울 수 있게 되는데요. 이 두 에너지를 사용하게 될 경우 쉴틈없이 적들을 몰아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기공사, 기공사의 경우 내공을 사용하여 근접 뿐 아니라 원거리의 적들에게도 공격을 가할 수 있는데요. 아이덴티티인 금강선공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 3단계까지 증폭시키며 내공을 모두 소진한 후 사용 시 소진된 내공이 한 번에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알아볼 클래스는 헌터입니다.

원거리에 특화된 클래스로서 데빌헌터, 블래스터, 호크아이로 전직이 가능하며

세 클래스 모두 원거리에 특화는 되었지만 하나같이 개성이 강합니다.

 

 

 

우선 데빌헌터는 무기가 총 3개인데요. 더블 핸드건, 샷건, 라이플을 통해 상황에 맞게 총을 자유자재로 교체해서 싸우는 전투 스타일의 클래스입니다.

데빌헌터의 아이덴티티는 퀵 스탠스인데요. 세 가지 총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며, 핸드건의 경우 넓은 범위를 빠르고 화려하게! 샷건은 가까운 적을 향해 강력한 한 방을! 라이플은 멀리 떨어진 적을 견제 혹은 마무리 일격을 날리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메카닉 런처를 들고 강력한 공격을 하는 블래스터인데요. 블래스터는 기동성은 떨어지지만 공격을 하면 할수록 화력 게이지가 증가하는 아이덴티티 포격모드를 통해 제자리에서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호크아이는 바로 활을 사용하는 클래스인데요. 판타지게임에서 왜 활을 쏘는 직업이 안 나오는가 했습니다. 호크아이는 블래스터와 반대로 민첩하게 움직이며 기계활과 특수 화살로 적을 공격하는 명사수인데요. 아이덴티티인 실버호크를 소환하여 장기전에 특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룰 클래스는 판타지게임의 꽃! 바로 매지션인데요.

매지션의 경우 악기를 연주하는 바드, 정령마법을 구사하는 서머너, 그리고 카드를 뽑아 적들을 공격하는 아르카나가 있는데요. 카드를 뽑아 적들을 공격한다는 게 신박하기까지 합니다.

 

 

 

우선 바드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드는 리아네 하프라는 악기를 연주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도와주는데요. 바드의 아이덴티티 세레나데는 세레나데 버블을 소모하여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 혹은 체력을 회복시켜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로는 정령마법을 구사하는 서머너인데요. 서머너는 보조 딜러 혹은 탱커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머너의 아이덴티티인 고대정령 소환은 거대하면서도 강력한 고대의 정령을 소환하는데요. 고대의 기운을 모으면 모을수록 강력한 고대의 정령을 소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아르카나는 카드를 이용하여 전투를 하는데요. 마법덱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한 전투로 적을 유린하거나 카드의 마력이 담긴 스택트 효과와 루인 스킬을 사용하여 증폭된 강력한 한 방을 선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카나의 아이덴티티는 카드 덱인데요. 카드 게이지가 가득 차오르면 카드 덱 안에서 카드 한 장을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는 랜덤으로 뽑혀 그 누구도 무슨 일이 일어날 지는 모른다고 하네요.

 

 

 

이것으로 로스트아크 클래스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클래스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로스트아크가 출시되어도 저는 무슨 클래스를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국내NO.1 아이템거래사이트 아이템매니아!

 

 

 

저는 위 상품(게임,서비스)을 홍보 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