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액션MMORPG 마비노기영웅전! 캐릭터 밸런싱 개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이번엔 지난 시간에 살짝 말씀드린 마비노기영웅전 캐릭터 밸런싱 개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데요. 지난 10월 8일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패치노트를 통해 캐릭터 밸런싱 개편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사전에 공지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제 마비노기영웅전에서 어떤 식으로 캐릭터를 개편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모든 캐릭터들을 공통으로 한 캐릭터 밸런싱 개편으로는 과거 몸집이 크냐 작으냐에 따라 달라진 공격속도! 그 때문에 원치 않은 키로 플레이를 하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캐릭터 밸런싱 개편 이후에는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키에 따른 공격속도를 없애고, 제일 키가 작았을 때의 공격속도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그럼 덩치가 커도 꽤나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겠네요.

 

 

특히 이번에는 마비노기영웅전에서 암울했던 카이, 그것도 보우를 다루던 유저들에게는 아주 기쁜 소식입니다. 그 이유는 우선 롱보우의 화살 피격 범위가 소폭 상승했으며 와이어 액션이 엄청 화려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와이어 액션을 통해서 회피를 하고 난 이후 와이어 회피가 끝나기 전 한 번 더 회피를 하면 특수 회피가 발동되어 더욱 현란한 액션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롱보우 상태에서의 밴딩샷을 발사할 경우 정면의 대상에게 여러 발의 화살을 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그 외에도 매그넘샷 3단계 연계 공격과 애로우 스톰 연계 공격에도 화살이 유도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카이의 경우 비스팅거의 힘을 최대치까지 끌어모으면 5회 관통이 가능하며 관통 시 연속 공격 가능 횟수가 증가하도록 개편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법사 이비의 경우 힐링 펄과 재생의 회복 수치가 상승하였으며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마법 스킬들의 사거리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것저것 외에도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각 캐릭터의 밸런싱 개편이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더욱 액션감이 넘치는 마비노기영웅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 밸런싱 개편으로 더 재밌어진 마비노기영웅전! 더욱 액션있게 게임을 하고 싶다면?

 

 

 

 

 

 

저는 위 상품(게임,서비스)을 홍보 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