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MMORPG 마비노기, 개편되어 더욱 강해진 자이언트! 내 길을 막을 자는 없다!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비노기의 강력해진 자이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비노기의 자이언트가 드디어 개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떻게 개편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비노기의 자이언트는 스킬들이 개편되었는데요. 추가로 2개의 스킬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개편된 스킬들은 자이언트 풀 스윙 / 던지기 공격 / 윈드 브레이커 / 발구르기가 있는데요. 어떻게 바뀌었는지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윈드 브레이커는 이전과 달리 스킬 사용 중 근접 재능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을 받아도 취소되지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이언트 풀 스윙은 스태미나의 소모량이 감소하고 대미지 세공 효과가 모든 대상에게 적용되도록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발구르기는 벽 가까이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점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던지기 공격은 캐릭터의 밸런스와 부상률을 반영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개편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개편된 마비노기 자이언트의 스킬들을 알아보았으니까 새로 추가된 신스킬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 스킬들이 생겨난 덕분에 마비노기 자이언트는 더욱 강력해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는 [스탬피드]라는 스킬인데요. 돌진계열의 스킬로 적들에게 돌진하여 쓸어 모은 후 강력한 한 방으로 적들을 처치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파이널 스트라이커]라는 스킬인데요. 순식간에 적 앞으로 순간이동을 해서 자이언트의 강력한 한 방들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이 때 공격을 받아도 그 공격을 무시한 채 계속 공격을 이어나가는데요. 더욱 무서운 점은 헤비스탠더 상태인 적들의 자동 방어를 무시하고 공격할 뿐 아니라 공격하거나 맞을 때마다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너는 탱커이냐... 버서커이냐...)

 

 

마지막으로 마비노기에서는 2018년 11월 1일부터 2018년 11월 15일 점검 전까지 자이언트 개편을 기념해서 작은 이벤트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상세한 내용은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