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 판매 수수료와 구매 수수료 정리

아이템매니아 수수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템매니아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도 아이템매니아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난번은 판매자를 위한 수수료였고 이번에 알아볼 수수료는 구매자를 위한 수수료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매자 같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없을 수도 있고 있을 수도 있답니다. 그럼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과정

구매하는 분의 수수료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우선 구매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합니다. 우선 구매 신청을 한 후 결제, 판매자 정보 확인, 물품 받기 및 인수 확인, 구매 종료/물품 확인 이렇게 진행되게 되는데요. 이 결제하기에서 바로 구매자에게 결제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매니아 마일리지를 통해서 구매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아이템매니아 마일리지 구매를 하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생기게 되니까 결론은 구매하시는 분도 수수료가 생긴다고 할 수 있죠.

마일리지 결제 수단

마일리지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흔이 잘 사용하시는 자동이체, 휴대폰 ARS충전, 문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등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각 충전 방법마다 수수료가 다르니 수수료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

우선 많이들 사용하실 만한 상품권 수수료부터 알아볼게요. 문화 상품권, 도서문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이렇게 3가지로 마일리지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모든 상품권의 수수료는 12%로 10000원을 결제하게 되면 1200원이 수수료로 빠져나가게 되는 셈이죠.

신용카드, 자동이체

다음으로는 신용카드 충전과 자동이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신용카드를 통해서 충전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5.5%이고 자동이체를 진행하게되면 충전 금액에 따라서 수수료가 최대 3000원까지 나오게 되는데요. 확실히 다른 수수료가 엄청 적은 편입니다.


T Cash나 암호 화폐를 통해서 충전하게 되면 수수료가 0%로 충전한 그대로 마일리지가 충전이 되는데, 좀 생소하다 보니까 저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수수료가 낮은 자동이체를 사용해서 충전을 하고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수수료가 적다보니깐 수수료가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다들 사용하실 때 수수료가 적은 자동이체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판매 수수료

마지막으로 지난번에서도 설명해드렸지만 그래도 다시한번 판매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마일리지만 있다면 구매하시는 분은 수수료가 무료이고 판매하시는 분 같은 경우에는 거래 금액에 따라서 수수료가 붙어요.

 

거래 금액 2만원 이하 = 1000원

거래 금액 2만원 초가 = 거래금액의 5%

거래 금액 596000원 초과 = 29800원

 

이렇게 수수료가 나오게 되니까 판매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템매니아 바로가기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 게임사와 무관하며 이벤트 정보가 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