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클래식 PvP 콘텐츠 챔피언 아레나, 명예의 아레나, 용맹의 전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라 클래식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MMORPG에서는 물론 PvE시스템도 재미있기는 하지만PvP시스템도 빠져서는 안될 컨텐츠 중에 하나인데요. 그래서 테라클래식에서는 다양한 PvP컨텐츠가 명예의 아레나, 챔피언 아레나, 용맹의 전장 이렇게 3가지가 존재하는데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플레이하는 인원이 1 vs 1 ,  3 vs 3, 여러명이서 하냐에 차이점이 있는데요.그래서 오늘은 이 PvP컨텐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시죠.

 

챔피언 아레나

챔피언 아레나

우선 1 vs 1 형식으로 진행되는 챔피언 아레나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챔피언 아레나 같은 경우에는 Lv 14달성 시 오픈되게 되며 우측 상단을 클릭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챔피언 아레나는 24시간 동안 오픈되어 있으며 일일 5회 입장이 가능하고 추가 입장시에는 레드 다이아가 소모되게 됩니다. 챔피언 아레나는 1vs 1  최강자를 겨루는 대전으로 랭킹 달성에 따라서 매주 일요일 우편을 통해서 지급되게 됩니다.

챔피언 아레나는 매칭 시작을 눌르시면 매칭이 진행되며, 승리시에는 명예 훈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단 패배하였을 경우에는 명예 훈장 포인트는 획득하나 포인트는 차감되게 됩니다. 이 명예 훈장에서는 잡화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여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명예의 아레나

명예의 아레나

명예의 아래나는 Lv 30 달성 시 오픈되며 메인화면 우측 상단을 통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명예의 아레나는 12시 ~ 24시까지 오픈되어 있으며 입장 제한 없이 아레나를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명예의 아레나는 3 vs 3 최강자를 겨루는 대전으로 랭킹 달성에 따라서 매주 일요일 우편을 통해서 보상이 지급된다는 점은 챔피언 아레나와 동일합니다.

매칭 시작을 통해서 매칭이 시작되며, 승리시에는 챔피언 아레나와 다르게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는 별 1개를 획득하게 되며 패배하게 되면 별 1개가 감소하는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용맹의 전장

용맹의 전장의 크게 레벨 제한이 없고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을 통해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용맹의 전장은 월, 수, 금, 일 오후 6시 ~ 12시까지 오픈되어 있으며 하루에 최대 10회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 라운드마다 최대 10명의 유저와 대전하게 되며 대전은 모두 동등한 전투력으로 매칭에 되니 어느정도 컨트롤 싸움이라고 생각사히면 되겠습니다.

 

우선 10명의 팀을 5명씩 2팀으로 나눈뒤 1명 처치시 5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서로 전투를 합니다. 그렇게 되서 제한시간이 끝나게 되면 각 팀에서 하위 2명씩 총 4명을 탈락시키고 상위 3명씩 총 6명은 남게되며 이 6명은 1~5위를 결정짓는 경기를 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테라 클래식 PvP 콘텐츠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총 3개의 컨텐츠마다 각 개성을 담고 있으니 모두 플레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