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 에단과 엘라 지급! 초고속 성장코스 이벤트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의마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 모두의마블에서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죠. 그래서 신규 맵인 아레나맵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 모두들 재미있게 즐기고 계실거라고 생각이들어요. 

 

그런데 모두의 마블에서는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면 신규/복귀 유저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성장코스 이벤트를 진행해서 캐릭터와 행탬을 주고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기존 유저들은 기존에 쓰시선 캐릭터와 행템을 쓰시겠지만, 기존 유저분들도 받아보실 수 있는 이벤트라고 하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신규 캐릭터와 행템들은 성장코스를 통해서 얻어보실 수 있어요. 이 성장 코스가 초급/중급/고급 코스로 구분되었었는데요. 이번에 첫걸음 / 보너스 코스 이렇게 2가지로 구분되어서 첫걸음 코스에서 신규 캐릭터 2종과 신규 행템을 얻어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보너스 코스는 첫걸음 코스를 100% 완료하게 되면 플레이해보실 수 있는데요. 그냥 추가적으로 보상을 주는 코스이며, 메인 보상은 철걸음 코스에서 얻어보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첫 걸음 코스에서 얻어보실 수 있는 캐릭터와 행템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엘라는 내 턴 시작 시 50%로 라인 내 순간이동/ 주사위 더블 확률 27% 증가, 상대방 랜드마크 도착 시 80%로 통행료 면제 후 2턴간 페인트(2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예전에 출시되었었던 루시드와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당연히 현재 캐릭터보다는 그렇게 성능은 좋지 않아요.

 

이 엘라 행템으로는 펌바, 초건, 카드론, 슈성기 이렇게 4가지의 행템을 지급하게 되는데요. 항상 생각하는 건데, 저 슈성기는 매번 빠지지 않고 나오는 듯 하네요.

다음 캐릭터는 에단으로 건설 시 65%로 랜드마크 건설비용의 10배 추가 지불하고 랜드마크 건설, 내 턴 시작 시 아이템 소환서 발동/ 게임 시작 시 보유 마블의 100% 증가 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캐릭터는 앙투와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아무래도 제 개인적인 생각이로는 카드는 엘라보다 에단이 더 좋은 듯 해요.

 

행템은 철바, 점건, 독드론, 다이너마이트 부스터 이렇게 4가지의 행템을 획득해보실 수 있어요. 독드론에 보조 능력치로 페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엘라와 싸우게 된다면 에단이 쉽게 이길 듯 합니다.

여기서 위 캐릭터 같은 경우에는 S+ 팬레터를 통해서 강화가 가능하고, 각 헹템은 캐릭터에 맞는 응원도구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해요. 물론 이벤트가 종료된다면 위 팬레터와 응원도구 없이 강화가 가능하겠지만, 그 때까지 사용할 일은 없겠죠?

추가로 첫걸음 코에서 엘라와 에단 전용 행템 외에도 삼각 올스택 +10, 사각 올스탯 +8, 블랙홀 바꿔치기 보석을 획득해보실 수 있는데요. 앞에 [성장]이 붙은 것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엘라와 에단 이렇게 2 캐릭터에게만 사용할 수 있는 보석이니 그냥 아깝다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위 2종의 캐릭터 중 한명에서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 유리 보석이기 때문에 20%로 회수가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앞에 [성장]이 들어간 유리보석은 회수 시  100%로 파괴된다고 하니 위 두 캐릭터를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보석을 사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두의마블 초고속 성장코스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사실상 여기서 주는 캐릭터의 성능은 그렇게 좋지 않은데요. 그러기 때문에 어느정도 다이아를 모으신 후에, 빠르게 캐릭터를 뽑아보셔서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