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내부전쟁 구렁 비행선 공략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내부 전쟁'에서 새롭게 등장한 구렁은 탐험과 던전을 접목시킨 마이크로 던전으로, 비교적 자유롭고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 중에서도 구렁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은 용군단의 '용조련술 탈 것'처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많은 유저들이 주목하는 아이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 획득 방법과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도른의 섬', '울리는 심연', '신성한 협곡', '아즈카헤트' 대장정 4개를 완료해야 합니다. 대장정은 보통 만렙 대장정을 의미하며, 최고 레벨인 80에 도달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장정 퀘스트 중 하나인 '함대의 도착'을 완료한 후, 만렙 대장정을 진행하다 보면 NPC '모이라 타우릿산'에게서 '도심 견문록'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구렁 탐험가 본부에 있는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이 퀘스트가 바로 구렁 탐험가의 비행선을 얻기 위한 핵심 퀘스트입니다.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복원된 금고 열쇠'라는 재화가 필요합니다. 이 금고 열쇠는 전역 퀘스트 '특별 과제'나 주간 퀘스트 '세계혼'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 과제는 각 지역의 전역 퀘스트 3개를 완료해야 팝업되므로 전역 퀘스트를 자주 완료하지 않은 유저들은 세계혼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얻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복원된 금고 열쇠를 얻었다면 이제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를 완료할 차례입니다. 이 구렁은 도른의 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오전 8시마다 위치가 변경됩니다. 미니맵에서 구렁 아이콘을 확인하면 굵은 테두리와 밝게 빛나는 아이콘이 풍요로운 구렁이므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풍요로운 구렁은 '크리그발의 안식처', '포자의 호정', '대지수렁 광산' 중 랜덤으로 나타나는데, 각각의 구렁마다 공략 방법이 다릅니다.

 

 

 

가장 간단한 구렁은 '크리그발의 안식처'입니다. 이곳에서는 구렁을 점령한 코볼트 침략자를 처치하면 됩니다. 던전 내의 코볼트를 처치할 때마다 진척도가 상승하고, 이를 100%까지 채우면 두 번째 임무가 열립니다. 두 번째 임무에서는 중앙 방에 매복한 코볼트 웨이브를 처리해야 하며, 4개의 웨이브를 모두 처치하면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를 처치하면 구렁이 종료되고, 풍요로운 구렁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대지수렁 광산'은 그나마 무난한 편입니다. 이곳에서는 '화염방사기'로 거미줄을 제거하고, 점등원 9명을 구출한 후 보스 '거미줄장군 아베나르'를 처치하면 됩니다. 다만 주변에 잡몹이 많아 귀찮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