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의 일상의 크롱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롤 칼바람 세나에 대해 공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바람 세나는 공속은 느리지만 패시브를 활용한 강력한 2타를 날리는

원거리 챔피언인데요, 그리고 스택을 쌓을수록 치명타와 사거리가

무한히 증가하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이 점이 자원이 제한적인 칼바람에서는

큰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는 2티어 챔피언 16위에 랭크되어있을 정도로 상당히 좋은

성적과 성능을 지닌 챔피언입니다. 더욱이 시즌 11들어서 바뀐 아이템으로

캐리력이 증가한 챔피언에 속하죠.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의 룬입니다. 어둠의 수확을 들어도 되지만 빙결룬 역시

상당히 좋은 룬입니다. 빙결강화를 들어서 적들을 슬로우를 먹이고

이동을 방해해줍시다. 

 

그리고 세나는 마나를 상당히 많이쓰는 원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보조룬에는 침착을 들어줍시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의 스킬트리는 Q W E 순서대로 찍어줍시다. Q는 루시안처럼

직선으로 관통하여 나가며 범위에 있는 적에게는 딜을, 아군에과 자신에게는

힐을 부여하는 사기 스킬입니다.

 

그리고 W역시 사기적인데요, W는 광역 속박을 걸기 때문에 한타가 시작될 떄에는

적을 꼭 맞춰주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군이 위험할 때에는 E를 사용하여 어그로를 풀어줍시다. E 범위안에 들어가게되면

아군이 타겟 불가 상태가 되어 죽어야할 상황에서도 살 수 있는 변수가 됩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의 스펠은 정화를 들어줍시다. 마나관리는 아이템과 룬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총명을 들 필요는 없습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는 의외로 크라켄 학살자를 갑니다. 아이템 효과 떄문인데요,

이 때문에 시작아이템은 크라켄 하위템인 절정의 화살을 갑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의 신발은 신속의 장화와 광전사의 군화를 취향에 따라서 들어줍니다.

솔직히 공속 증가는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저는 이동속도를 늘려주는 신속의

장화를 들어주는 편입니다. 그러나 광전사의 군화 역시 무시할만한 아이템은 아닙니다.

 

<롤 시즌11 칼바람 세나 룬 템트리 공략 나의 성장엔 끝이 없지>

 

칼바람 세나의 아이템 중 특이한건 구인수를 간다는 점입니다. 구인수 떄문에

세나의 딜 포텐셜이 더욱 올라갔는데요, 과거에는 치명타 확률을 0으로 만드는 대신

추가데미지를 부여했으나 이게 야스오랑 요네 때문에 삭제되어 이제는 

치명타 수치당 추가 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세나는 치명타를 매우 쉽게 100%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딜뻥이 됩니다.

거기에 크라켄 학살자와 아후에 가는 징수의 총 시너지가 맞물리게 되면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뿜어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