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라그나로크 아레나 초반 공략과 몬스터 티어 등급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등급 표는 무엇이 있을지 초반 공략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공략 개요
이 게임은 초,중,후,극후반으로 총 4단계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 SS+ 기반 5인덱 - 평균 레벨 120 이하
중반 : 미니보스 등이 섞이는 평균 레벨 200 이하
후반 : MVP들로 덱이 구성되는 평균레벨 250 쯔으음
극후반 : 명암몬스터들로 구성되는 250 이상의 최종적인 덱조합.
* SS+까지는 환생해도 별도의 재화소모없이 몬스터를 키우는데 소모한 모든 재화를 돌려받음.
* 방치 요소가 있는 만큼 스테이지 미는 것이 매우 중요.
주인공 직종 추천
초반 - 어콜라이트
중반 - 바드, 크루세이더
후반 이후 - 프리스트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티어 표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티어 표 개요
빛/암 쪽 기물들은 결국 최종덱에 포함되는, 전용무기 만렙기준 넘사급 애들이라 고 티어는 무시하는 게 답입니다.
후반 전까지는 파란색으로 표시된 빛/암을 제외한 별도 속성의 SS 기물들 위주로 키워가는 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극후반용 기물들 및 중반부에 물리딜이 많다보니 강한 마딜러는 티어가 강제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전체적으로 CC가 중요한 만큼 광범위 CC들을 소지한 기물들 또한 티어가 강제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전체적으로 여러 고려사항에 의해 힐러 티어를 낮게 책정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주관적인 티어고려에는 최소 sss 이상, 극후반에 대한 가산점이 크게 고려되었습니다.
※ 다른 친구들보다 먼저 미니보스, 극단적으로 MVP 달 수 있다면 당연히 걔네들은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동일레벨선상이 아니라 혼자 특출나게 잘 큰 상황에서 좋다고 하시면, 그 상황에서의 그 친구는 저도 당연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전부 MVP인 기물이 존재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의 위치에 따라 티어는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티어 표
0티어 - (빛) 팔라딘 랜달 - 방/마방/물공/마공 깍, 도발 탱커
(땅) 오크 히어로 - 자체 힐링, 자체 무적기, CC 등의 완소형 탱커
(어둠) 크로운 아르보치오 - 방/마방 깍, 범위 CC, 물리딜러
(어둠) 실리아 아데 - 미출시. 마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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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티어 - (어둠) 어쌔신크로스 에레메스 - 힐을 데미지로 변경, 단일 CC, 물리딜 암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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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티어 - (어둠) 스나이퍼 디먼 - 지속 싸움 시 딜량 상승. 약간의 CC
(빛) 하이위저드 카트린느 - 얘는 마딜러인데 후반용 및 미래시 때문에 티어를 좀 내림.
(땅) 타오군카 - 각종 마법딜링 및 CC, 약간의 힐링능력과 짧지만 엄청난 방/마방 깍
(바람) 베스퍼 - 방깍 및 메인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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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티어 - (빛) 하이프리스트 마가레타 - 힐링 능력 최상. 죽을 시 팀원 회생 등. ## 아레나에서는 사용방법에 따라 티어상승
(바람) 오시리스 - 범위 지속/단일 CC, 아군 공격력 상승 스택 ## 덱 조합에 따라 티어 상승.
(물) 프리오니 - 완소형 버퍼/디버퍼 ## 덱 조합 따라/아레나에서 티어 상승.
(풀) 타니 아가씨 - 전열 우선회복 및 물리 딜링, 특이한 현혹cc, 아군 쉴드 및 회복, 넉백 및 딜링
(바람) 로리루리 - 각종 cc 및 마법딜링.
(물) 터틀 제너럴 - 깡 마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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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티어 - (바람) 발키리 - 단일타켓 암살 ## 단일타겟을 스킬 한방에 킬 or 80% 이상의 피를 없엘 수 있다면 티어 상승.
######################## 2탱 체제일 시 하단 목록 중 1마리 채용.
(물) 엔젤링
(물) 폭풍의 기사
(불) 죽음의 기사
(불) 월야화
(풀) 바포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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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 그외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티어 표 설명
0티어 해설)
- 랜달은 근본탱커라 보면 되는데, 전용무기를 키우기 전까지는 빛을 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즉, 극후반용.
스킬은 도발인데, 5인 도발하고 맞고 죽기 때문에 극후반 전까지는 오크히어로에게 안되는 듯 합니다. 도발걸고 죽으면 5티어.
- 오크 히어로는 결국 랜달 키우기 전까지는 끝까지 데려가는 게 맞습니다.
- 크로운 아르보치오 설명은 불필요합니다.
- 실리아 아데... 아직 미출시. 카트린느가 비교대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친구가 0티어가 되는 이유는 나중에 포스팅할 극후반 운영을 참고해주세요.
0.5티어 해설
- 어쌔신크로스 에레메스 - 힐을 데미지로 변경, 단일 CC, 물리딜 암살자
1티어 해설)
- 스나이퍼 디먼은 강합니다. 다만 비교대상 물리딜(ex. 아르보치오)들이 더 좋다고 봐서 티어를 강제로 내렸습니다.. 얘가 마법딜이었으면 0~0.5티어해줬을 겁니다.
- 카트린느 - 마딜러 티어가 높다했음에도 1티어인 이유는 극후반 운영 참고. 빛이라서 키우기 힘들다는 단점에 오히려 1.5티어까지 내리고 싶습니다.
- 타오군카 - 그냥 좋습니다. 중복으로 많이 떴으면 중-후반까지 기용 가능할 겁니다. 속성도 땅이라서 오크히어로랑 같이 쓰면 속성효과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베스퍼 - 물리 계열 메인딜러 가능하다는 것부터 나쁘지 않습니다. 오시리스랑 같이 쓰기 좋습니다.
2티어 해설)
- 마가레타는 설명이 불필요한 힐링능력 원탑이지만, 힐링만 하는 존재는 메리트가 없습니다. 상위 탱커들은 자체 회복기도 들고 있고, 자체회복기로 못버티는 순삭의 경우도 오히려 쉴드가 더 유효할 수도 있습니다. 사망시 팀원 전체회생 때문에 그나마 2티어입니다...아레나 1.5티어
- 오시리스 - 광범위 지속CC부터 단일CC기 및 팀 전체 공격력 상승 등. 유틸성이 좋습니다. 다만 확실한 메인딜러가 되진 않는다 봅니다.. 메인딜러는 물리딜러여야 커다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프리오니 - 버퍼/디버퍼로써 완소형이나, 자체 딜링이 없어서 애매합니다.
- 타니 아가씨 - 힐러 및 쉴더. 약간의 딜링과 아군을 공격하게 만드는 현혹이라는 cc, 상황에 따라 큰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로리루리/터틀 제너럴 - 마딜러들이라서 2티어.
3티어 해설)
- 발키리 - 이게 가장 말이 많을 듯 싶은데... 어차피 후반갈수록 한방에 죽이는 암살은 힘들다고 봐서 단일 타겟팅 암살자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첫 스킬 사용 시, 다른 기물들 데미지와 합산하여 한마리를 끊고 시작할 수 있다면 굉장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탱커 5종 세트
- 엔젤링 - 도발 및 힐링. 랜달과 달리 소환수가 도발하고 초반에 터지지만 않으면 힐링 능력이 굉장합니다.
- 폭풍의 기사 - 상대를 강제로 이동시키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기도 좋고, 소소한 마법딜링.
- 죽음의 기사 - 본인의 체력 비례한 흡혈능력이 딸린 쉴드를 아군 전체에게 달아줍니다.
- 월야화 - 아군 디버퍼 면역버프, 소소한 힐링, 디버프 해제 등 상대가 cc가 많다면 기용해도 괜찮습니다.
- 바포메트 - 한방에 잘 안터집니다. 힐링토템.
- 총평 : 한방에 터지면 전부 쓰레기. 적절한 데미지 분산을 통하고 오크히어로만으로 탱킹이 부족하다면 1개 정도 기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티어가 굉장히 유동적인 아이들입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몬스터 티어 표 결론
어차피 전부 키워야합니다!!
조합 및 상황에 따른 티어 변동이 심합니다.
변수라는 개념은 어차피 스테이지 뚫을 때 무한 트라이 하다보면 뚫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 상황에서 좋게 작용할 수도,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는 존재라고 보면 됩니다.
중반 넘어갈수록 결과가 빠른 시간 안에 결정되기 때문에
스택을 쌓는 친구들은 그닥 좋다고 보지 않습니다.
오늘은 라그나로크 아레나 초반 공략과 몬스터 티어 등급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가끔 공략집에 올라오는 미래시(태국섭)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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