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포큰 개발사 루미너스 5월 1일 폐쇄 합병 소식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스포큰 개발사 루미너스 5월 1일 폐쇄 합병 소식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포큰 개발사 루미너스 5월 1일 폐쇄 합병 소식

이제는 언제나 그렇듯, 게임계에서도 기대작이 실망작으로 변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2023년 초, 게임계는 '포스포큰'을 빛낼 기대작으로 엄청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출시 후, 게임은 큰 혹평을 받았고, 유저들의 관심에서 빠르게 멀어져갔습니다.

 

 

'포스포큰'은 스퀘어에닉스의 자회사 루미너스 프로덕션에서 개발된 신규 IP로, 엘라 발린스카, 게리 휘타 등 유명 작가들의 참여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게임은 루미너스 엔진을 활용하여 AAA 게임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임은 출시 후 혹평을 받으며 유저들의 실망과 냉담한 반응을 받게 되었습니다.

 

게임이 받은 혹평의 주요 이유는 공허한 세계관과 게임 디자인, 뚜렷한 이야기 구성 부재 등입니다. 게임이 전개되는 세계관이 너무나도 비어있어,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큰 쾌감을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게임 내 스토리의 뚜렷한 구성이 부재하다보니,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전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따라가기 힘들었습니다.

 

 

 

물론, 게임의 그래픽과 액션은 훌륭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없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서 그래픽과 액션은 중요하지만, 게임을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이상의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포스포큰'은 그런 요소들이 부재하였습니다.

 

 

 

결국 평점 하락과 혹평 세례를 받던 '포스포큰'의 개발사 루미너스 프로덕션은 갑작스레 회사 문을 닫기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지난달 28일 그룹 재편을 발표하며 자회사인 루미너스 프로덕션을 폐쇄하고 스퀘어닉스와 합병할 예정입니다.

 

 

이번 결정은 '포스포큰'을 통해 받은 게임의 낮은 평점과 혹평이 향후 개발 스튜디오의 미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어 합병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합병은 오는 5월 1일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로써 포스포큰은 루미너스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네요..

 

 

 

 

아직 스팀에는 79,800원에 올라와 있는데 가격을 내려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ㅜㅜ

 

 

 

오늘은 포스포큰 개발사 루미너스 5월 1일 폐쇄 합병 소식 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