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앤 다커 구속영장 청구? 검찰 아이언메이스 최씨 정면 조준하다

다크 앤 다커 구속영장 청구? 검찰 아이언메이스 최씨 정면 조준하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크 앤 다커 구속영장 청구? 검찰 아이언메이스 최씨 정면 조준하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대형 게임 개발사인 넥슨의 미출시 게임 P3와 관련, 데이터를 유출해 유사한 게임을 만들었다고 의혹을 받는 게임제작사 관계자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수사대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부정경쟁방지법) 위반, 업무상배임 등 혐의로 아이언메이스 관계자 최모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7일 밝혔는데요.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넥슨 신규개발본부 소속으로 재직 당시, 미출시 게임 프로젝트 P3의 데이터를 무단으로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퇴사한 최씨가 아이언메이스 소속 직원으로 일을 시작하면서 그간 넥슨에서 빼온 데이터 에셋을 활용해 다크 앤 다커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이 넥슨 측의 주장인데요. 넥슨은 현재 이들을 2021년 8월에 이미 고소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이듬해 8월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으나 검찰의 보완수사 요구에 따라 지난 3월 아이언메이스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죠. 이 때 증거물로 확보한 압수물을 통해 최씨가 넥슨에서 데이터를 유출한 경위, 실제로 다크 앤 다커에 사용했는지 여부를 조사해 왔는데요.

 

이런 일이 벌어지는 와중 다크 앤 다커 스팀 공식 페이지가 삭제되고, 넥슨이 미국에서 아이언메이스를 저작권 위반 혐의로 제소하는 등 일이 커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크 앤 다커는 보란 듯이 토렌트를 통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변호사를 선임할 돈이 필요하다며 유저들에게 펀딩을 요청해 몇 만 달러를 순식간에 모으기도 했죠...

 

다크 앤 다커와 '마드리나스'의 컬래버

또한 다크 앤 다커와 미국에 본사를 둔 커피 제조 유통 전문사인 '마드리나스'의 컬래버 소식이 알려지면서 아이언메이스의 여유로운 듯한 태도가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 날벼락일까요?

 

7월 27일 오늘 경찰이 신청한 사전구속영장을 검찰이 받아들여 이를 법원에 청구한 것입니다.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일정은 아직 전해진 바 없습니다.

 

 

물론 법원이 받아들이냐에 따라 달라지고 일단 지켜봐야겠지만, 법원이 받아들여 정말 구속된다면 정말 아이언메이스는 한 방 먹은 기분이겠네요. 기분이 제대로 나빠있을 듯 합니다.

 

 

 

 

 


 

오늘은 다크 앤 다커 구속영장 청구? 검찰 아이언메이스 최씨 정면 조준하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