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정보 - 뉴비를 위한 은두쿠 불칸 보스 공략 꿀팁 (2023)

아레스 정보 - 뉴비를 위한 은두쿠 불칸 보스 공략 꿀팁 (2023)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레스 정보 - 뉴비를 위한 은두쿠 불칸 보스 공략 꿀팁 (2023)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두쿠는 공격 후딜레이로 공략하고, 불칸은 꿀자리로 공략해보자

아레스 기계 야수 은두쿠 메카버스터

기계 야수 은두쿠 메카버스터는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가 낭패를 겪기 쉬운 보스입니다. 한번 피격되기 시작하면 쭉 밀려나며 강력한 피해를 입으며, 넓은 범위를 가진 공격은 자동 전투 AI로는 피할 수 없죠.

 

수동 전투를 활용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데요. Shift 버튼을 누르면 회피가 가능하며, 넓어보이는 은두쿠 공격 대부분은 옆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피했다면 은두쿠는 빗나간 지점을 향해 계속해서 공격을 시전하니, 다음 패턴이 올 때까지 신나게 공격하면 되지요.

자동 전투 중에도 기본적인 조작은 가능한데요. 캐릭터 이동이나 회피기 사용 등은 자동으로 전투를 하는 와중에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직접적인 컨트롤이 귀찮다면 장판이 표시되는 공격만 Shift 버튼을 눌러 회피하면 시간 내 클리어가 가능하죠.

 

공격을 계속 하다보면 BREAK! 표시와 함께 보스 몬스터가 그로기에 빠집니다. 이 때 슈트를 번갈아가며 강력한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안전한 딜링을 보장받죠. 은두쿠는 메카닉 속성이기에 사이오닉 속성으로 추가 데미지를 노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레스 전쟁노예 결사대장 불칸

전쟁노예 결사대장 불칸은 30레벨 중반 즈음 만나는 보스입니다. 2막 2장 4챕터에서 등장하는데요. 이른바 뉴비 절단기라 불리는 위용을 과시하는 보스 몬스터로, 화염 방사기 공격과 부하 몬스터를 대동하는 것이 특징이죠.

 

정공법으로 공략하고 싶다면 부하 몬스터를 1마리만 처치한 뒤, 보스를 집중 공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불칸이 2마리를 재소환하기 때문입니다. 기믹도 불칸이 화염 방사기를 쏘기 시작할 때 대각선 방향으로 회피를 사용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정면이나 후방이 아닌 대각선인 이유는, 정면으로 들어가 불칸에게 가까워지면 내부 장판을 사용해 까다롭습니다. 후방으로 갈 경우 화염방사기 사거리에 닿아 피해를 입죠.

 

 

이 과정이 귀찮다면, 꿀자리를 이용해 공략하면 편합니다. 준비물로는 워락 슈트 한 벌이면 충분합니다. C 등급이어도 상관 없습니다. 저 역시 C 등급 슈트를 사용해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스킬 강화는 필요 없으나,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무기와 보조 무기 정도는 7단계까지 강화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후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집을 위한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불칸을 소환한 후, 내려왔던 경사로를 향해 다시 돌아갑니다. 첫 경사로 중간까지 올라간 뒤, 불칸이 화염방사기를 쏠 때 피해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성공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부하 몬스터 공격과 불칸의 공격이 모두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수 없어요.

 

 

이제 불칸에게 계속 피해를 주면 됩니다. 워락은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약간 앞으로 전진하는 특성이 있으니 중간중간 뒤로 조금씩 이동해 주면 더욱 좋아요. 그로기 타임에는 잠시 내려가 피해를 감수하고 남는 슈트를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쏟아부어도 좋습니다.

 

 

그로기 타임이 끝나고 다시 자리로 돌아가면 체력과 실드는 알아서 회복됩니다. 이 방법으로 클리어했을 때 총 전투력은 '6679' 였는데요. 비교적 낮은 스펙으로도 수월한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으니 트라이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통곡의 벽 은두쿠와 불칸 등 어려운 보스들의 정공법 공략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오늘은 아레스 정보 - 뉴비를 위한 은두쿠 불칸 보스 공략 꿀팁 (2023)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