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앤다커 모바일 - 던전 크롤러 PvPvE의 정석? 최대 3인 파티 던전 입장해 보물 찾는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 던전 크롤러 PvPvE의 정석? 최대 3인 파티 던전 입장해 보물 찾는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좁고 어두운 통로에서 펼쳐지는 제한적 액션은 분위기를 한층 더 음침하게 만듭니다. 대형 모니터나 별도의 사운드 장비 없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 크롤러 장르의 특징인 몰입감을 전달합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으로, 프로젝트 AB를 전신으로 두고 있습니다. 블루홀스튜디오는 독자 개발한 프로젝트 AB에 IP를 결합해 다크앤다커 모바일로 게임명을 결정하였어요.

 

 

인게임 콘텐츠는 정석인 던전 크롤러 PvPvE를 따릅니다. 최대 3인으로 이뤄진 파티는 던전에 입장해, 다른 유저들의 공격과 몬스터들의 견제를 이겨내고 보상을 탐색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파티가 전멸하면 지금까지 획득한 보상을 모두 잃게 되지요.

 

 

캐릭터는 파이터, 레인저, 로그, 클레릭, 바바리안 5종의 클래스가 존재합니다. 각각의 클래스는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가령 파이터는 검, 활, 도끼 등 모든 종류의 무기를 다룰 수 있고 바바리안은 문과 상자 등의 오브젝트를 일반 공격으로 파괴할 수 있답니다.

 

 

던전의 안전구역은 입장과 동시에 배틀그라운드의 자기장처럼 다크스웜에 둘러싸여 좁아지기 시작합니다. 다크스웜은 일정 시간마다 유저들을 좁은 공간으로 몰아넣어, 경쟁의 강도를 조금씩 끌어올립니다. 때문에 빠르게 아이템을 확보, 좁은 던전에서 우위를 먼저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저간 대치 구도를 길게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구성은 간단하지만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파이터, 바바리안 등의 근접 공격 캐릭터는 공격 속도가 느리고 모션도 큰 편이라, 반격을 당할 가능성이 높아요. 원거리 공격 캐릭터 역시 한 번 공격할 때마다 화살을 소모하고 재장전 시간도 느리기 때문에, 근접 공격 캐릭터의 접근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근접공격의 궤도 사이에 벽을 비롯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면, 큰 경직과 함께 공격을 중단하는 변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방패 캐릭터라면 이러한 특징을 활용해, 상대 공격 궤적에 방패를 끼워 넣어 경직을 유도할 수 있어요.

 

 

외부에서 게임을 즐기거나, 사운드에 집중할 수 없을 경우 발자국 표시 기능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던전의 유저들은 움직일 때마다 발자국 흔적을 남기는데, 이를 활용하면 다른 유저들의 동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크래프톤은 16일 지스타 2023에서 5종의 캐릭터와 튜토리얼 던전 고블린의 방, 일반 던전 고블린 동굴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현실적인 판타지 세계관을 반영한 시스템, 난도 높은 전투, 하드코어한 게임성 등은 보스를 방문한 유저들 사이에서 적지 않은 입소문을 탈것으로 예상되네요!

 

 

 

 


오늘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 던전 크롤러 PvPvE의 정석? 최대 3인 파티 던전 입장해 보물 찾는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