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신작 라인업? 인조이 TL 로스트아크 모바일 등 역대급 모인다

지스타 2023 신작 라인업? 인조이 TL 로스트아크 모바일 등 역대급 모인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스타 2023 신작 라인업? 인조이 TL 로스트아크 모바일 등 역대급 모인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은 K-심즈라 불리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인조이를 선보입니다. 이용자가 게임 속에서 신이 되어 여러 캐릭터의 관계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현실 같은 경험과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데요.

 

 

 

 

크래프톤이 선보이는 다크 앤 다커 모바일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어요. 이 게임이 크래프톤이 넥슨과 분쟁 중인 아이언메이스의 다크 앤 다커 이름을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넥슨은 아이언메이스 소속 개발자들이 미출시 프로젝트인 P3 데이터를 외부로 유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크 앤 다커를 만들었다며 민 형사 소송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이 다크 앤 다커의 이름만 사용했으며 애셋은 블루홀스튜디오가 100% 독자적으로 개발했다고 강조합니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의 게임성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역할수행게임(RPG)의 특징적 요소 등을 융합했어요. 아울러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최적화했답니다.

 

 

 

엔씨소프트는 다음달 7일 출시하는 쓰론 앤 리버티 TL를 지스타에서 선보입니다. TL은 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소울 이후로 11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미 올해 5월 TL 국내 베타 테스트에서 나온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상당 부분 수정하였는데요. 엔씨소프트는 자동 전투 기능을 삭제하고, 공격하면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등 보다 역동적인 게임플레이를 도입했어요. 성장 구간에서 반복적인 사냥의 비중을 대폭 낮췄습니다. 수익 모델은 소위 리니지 라이크 형태의 게임을 벗어났습니다. TL 개발, 운영을 총괄하는 안종옥 엔씨소프트 PD는 진심으로 게임을 플레이한 분들의 의견에 큰 울림이 있었다고 말했답니다.

 

 

 

엔씨소프트는 인터랙티브 요소 기반의 액션 어드벤쳐 신작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을 공개합니다. 프로젝트M은 엔씨가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휴먼 기술이 탑재될 예정인데요.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는 올해 3월 게임 개발자 회의 2023에서 프로젝트M은 엔씨소프트의 혁신적인 AI와 그래픽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 중인 신작이라며, 언리얼 엔진5에 엔씨의 AI 기술력을 더해 프로젝트 M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어요.

 

 

엔씨소프트는 이외에 지스타 현장에서 슈팅 게임 LLL,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 크러쉬 등도 선보인답니다.

 

 

 

넷마블은 RPG 기반의 게임 3종을 선보입니다. 지난 2004년 출시해 약 20년 간 서비스 해온 RF 온라인의 IP를 계승하고 확장한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도 지스타에서 공개됩니다. 일곱 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의 후속작인 일곱 개의 대죄 : 오리진은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오픈 월드 수집형 RPG입니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자체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수집형 모바일 RPG 데미스 리본도 기대작이랍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자회사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체 개발 중인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선보입니다. 이 게임은 로스트아크 IP를 이식한 모바일용 MMORPG인데요. 로스트아크는 2018년 국내 서비스, 지난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입니다. 2019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았죠.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한때 동시 접속자 수 132만 명을 기록한 바 있어요.

 

 

 

위메이드는 북유럽 신화 최초 생명체이자 거인 이미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소개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의 시연 부스를 운영한답니다.

 

 

 

하이브 IM은 별이되어라 2 : 베다의 기사들을 선보입니다. 별이되어라2는 중세 명화 풍의 스타일과 벨트 스크롤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D 액션 RPG 랍니다.

 

 


 

 

오늘은 지스타 2023 신작 라인업? 인조이 TL 로스트아크 모바일 등 역대급 모인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