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최고 인기 직업? 원소술사 강령술사 선정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아블로 4 최고 인기 직업? 원소술사 강령술사 선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4와 관련된 흥미로운 통계가 공개됐습니다.

 

 

블리자드는 지난 1일, 공식 X를 통해 작년 디아블로 4 플레이 기록 일부를 공개했는데요. 발표된 것은 총 4가지로, 최고 인기 직업, 전체 몬스터 처치 수, 도살자에게 사망한 수, 하드코어 모드 사망 수입니다.

 

먼저 가장 인기 있었던 직업은 원소술사와 강령술사였습니다. 원소술사야 전통적인 시리즈 인기 직업이니 당연하지만, 도적이나 야만용사가 아닌 강령술사가 이름을 올린 것이 눈에 띄네요. 아무래도 유저들이 몰렸던 오픈 초기 성능과 비주얼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이 주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어 작년에 처치된 전체 몬스터 수는 1조 마리였고, 도살자는 플레이어를 총 3,700만 번 처치했으며,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240만 개 캐릭터가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하드코어 모드의 경우 사망과 동시에 캐릭터를 육성할 수 없는 만큼, 상당수의 유저가 눈물을 머금고 새 캐릭터를 생성했을 것으로 보이네요.

 

 

한편, 블리자드는 작년 11월 개최된 블리즈컨 2023을 통해 디아블로 4 확장팩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증오의 그릇이며,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오늘은 디아블로 4 최고 인기 직업? 원소술사 강령술사 선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