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4주년 주요 업데이트 정리

 

바람의 나라: 연은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해 오프라인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4주년 주요 업데이트 내용과 하반기 로드맵을 소개했습니다.

 

 

 

7월과 8월 예정되어 있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신규 성장 콘텐츠 '연의 탑' & '지역 탑'입니다. '연의 탑'은 1인 플레이가 가능한 신규 성장 콘텐츠이고, 층이 높아질수록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특정 층 수 이상 올라가면 '보물', '전설' 등급 장비나 '무공 비급', '끈옷' 외형 등 보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역의 탑'은 지옥, 북방, 아래하늘, 일본 지역 내 하나씩 생성되는 탑입니다. '역 탑'은 돌파 가능한 층에 따라 지역 내 적정 난이도의 사냥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층별로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 성장시스템 '지역 성운'은 일부 지역에 한정해 능력치가 강화되는 시스템으로, 각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를 활용해 성장이 가능합니다. '일반 성운'은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영구적인 능력치를 제공하며, '지역의 탑', 또는 '연의 탑' 공략을 통해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7월 4일에는 신규 직업 '차사' 가 등장합니다. 차사는 영혼을 베는 검을 사용해 악귀를 처단한다는 설정입니다. 빠른 속도감과 손맛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차사는 '태도'와 '명도' 두 가지 검을 사용하며, 전용 기술 자원인 '영기'는 다양한 스킬에 활용해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 기술인 '차사강림'은 사용 시 저승사자의 힘을 개방, 능력치 상승과 함께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할 수 있으며, 차사강림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살극'은 적 처치 시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되어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9월 이후에는 바람의나라: 연 만의 방식으로 '가문' 콘텐츠가 새롭게 탄생합니다. 게임의 다양한 NPC를 가문으로 영입해 육성하는 신규 콘텐츠입니다. 신규 PVP 콘텐츠로는 배틀로얄의 특징을 살린 '북방의 패자'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한 시간 동안 다수의 이용자가 진입, 사냥과 전투를 동시에 진행하는 콘텐츠로, 시간이 지날수록 보상과 난이도가 상승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