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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개편된 전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직업 밸런스 리뉴얼 업데이트 정리

좋은남자 2019. 7. 29. 15:49

바람의나라 직업 밸런스 리뉴얼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람의 나라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최근 바람의나라에서 갬성 사전예약을 진행하면서 직업밸런스개편을 예고했는데요. 그래서 7월 25일 마침내 직업 밸런스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를 통해서 밸런스 개편이 진행된 직업은 총 9가지로 현재 바람의나라에 존재하는 모든 직업이 개편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직업밸런스가 개편을 예고했을때부터 이미 너프시킨다는 분위기 보다는 기존에 진짜 안좋은 효율을 보여주었던 캐릭터들을 버프시킨다는 분위기가 강했기 때문에 이번 직업 밸런스 개편에서는 전체적으로 상향시켜서 밸런스를 맞추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직업 밸런스 내용 알아보도록 하시죠.

바람의나라 전사

먼저 전사같은 경우에는 적의 공격을 버티며 빠르게 공격할 수 있도록 공격형 탱킹으로 개편이 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어 특화/ 상태 이상 저항을 통해서 적의 공격을 버티고 돌진기를 활용하여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적이 사망하면 마법 쿨타임이 감소하게 때문에 다시 빠르게 사냥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적군의 장비 능력치를 무력화하는 상태이상도 가지도록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기술들로는 건곤대나이, 쇄혼비무,의지의 외침 스킬들이 완전히 상향되었으며, 신규 스킬인 노호 검황 스킬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도적

두번째는 도적으로 은신을 활용한 스타일리쉬한 근접형 공격 플레이로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은신을 활용하여 빠른 기동성으로 적의 후면 공격을 하면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또한 침묵/속박/중독 등 상대이상 마법을 활용하여 다앵항 플레이흘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개편 사항은 마법을 사용하면 체력 소모값이 감소하여 좀 더 안정적으로 사냥을 진행하실 수 있겠습니다.

 

주요기술은 묵혈광참, 환영 이동이 상향되었으며, 비영신보와 파천검무참 2가지의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주술사

세번째 직업은 주술사로 다양한 광역/상태이상 마법을 황용하여 원거리 공격 플레이를 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우선 주술사인만큼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여 공격을 하며 헬파이어류의 마법이 강화되어 사냥/레이드에서 쉽게 활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법마다 상태 이상이 추가되기 때문에 PvE와 PvP 두방면에서 상햐오디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요 개편 스킬들로는 성려폭발, 삼매진화, 사슬벼락 이렇게 3가지의 스킬들이 상향되었으나 새롭게 생긴 스킬들은 없습니다.

바람의나라 도사

네번째 직업은 도사로 아군 회복/부활/버프 마법을 화용하는 지원플레이를 하도록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체력을 기반으로 한 격수 플레이어의 생존과 공격 강화를 지원하게 되며 이번 개편으로 다양한 직업들에 추가된 상태이상을 해제하는 능력이 추과되었습니다. 또 이속을 증가시켜 그룹 사냥에 접합하도록 개편이 진행되었는데요.

 

주요 스킬들로는 기원, 희원류, 비원류, 상태이상 해제의 스킬들이 추가적으로 상향되었으며 도사 역시 새로운 스킬들은 없습니다.

바람의나라 궁사

다섯번째 직엄은 궁사로 화살을 충전하여 빠르게 쏘는 궁사 특유의 원거리 공격 플레이를 하도록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우선 평타 기바느이 공격 기술을 활용할 수 있으며 화살을 충전하여 여러발로 상대를 빠르게 공격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 너무나도 많이 소모되었던 체력 소모량이 보완되었습니다.

 

개편된 주요 기술들은 충전형 마법, 선풍화우, 평타 공격 강화스킬들이 추가되었으며 궁사 역시 새로운 스킬은 없습니다.

바람의나라 천인

여섯번째 직업은 천인으로 근접/원거리, 공격/지우너 선택이 가능한 멀티 플레이를 가능하도록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이유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개조, 지배, 창조 계열을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며 조작이 쉽고 자체 회복기가 있기 때문에 컨트롤을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잘 어울리는 직업이 될 것 같네요.

 

주요 기술들로는 [개조]예리함, [창조]천금마창삼격이  공격 범위 증가, 기본 피해량 증가로 상향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마도사

일곱 번째 직업은 마도사로 솔플과 그룹 사냥도 모두 가능한 공격형 지원가로 개편이 되었는데요. 마도사는 사실상 개편할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범위나 능력치를 증가시키도록 개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기술은 기공 구술, 내성 증폭, 마법 강화 이렇게 3가지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영술사

여덟번째 직업은 영술사로 빙의를 통해 플레이 스타일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대장군, 도깨비불, 괴선 빙의를 통해서 상황에 따라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으며 기존 고유효과가 더욱 더 강회되었으며 마법 소모값이 낮아졌습니다. 마지막으로 7차 전용 헌신 계열 마법이 전 구간으로 확장되어서 보다 빠르게 기술 습득이 가능하겠습니다.

 

주요 기술로는 빙의 : 대장군, 현신, 빙의: 괴선 이렇게 3가지의 기술들이 상향되었습니다.

바람의나라 차사

마지막 직업은 차사로 효율적이고 빠른 사냥에 최적화되도록 개편이 진행되었는데요. 차사도 사실상 개편이 진행될만하게 안좋은 캐릭터는 아니였기 때문에 개편이 크게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주요 개편기술로는 수라검, 명도 특화, 차사 강림 이렇게 3가지의 스킬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바람의나라 직업 밸런스 리뉴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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