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게임 천룡기 1차 CBT, 3가지 특유의 콘셉트로 유저를 사로잡겠다!!

안녕하세요 좋은남자입니다 이번에 천룡기1차 CBT가 곧 시작되는데

 

천룡기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 `천룡기`의 첫 번째 테스트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됩니다
(사진 제공: 위메이드)
무협 MMORPG ‘천룡기’의 첫 번째 테스트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되는데요

 

.
‘천룡기’는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강렬한 액션성’, ‘인과관계에 의해 진행되는 치밀하고 유기적인 구성’, ‘초식 기반 필살기 연환무공의 쾌감’ 등을 콘셉트로 개발 중으로 알고있습니다 ㅎㅎ

. 여기에 자체 개발 엔진을 비롯해 기획과 그래픽 등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을 총망라한 것이 특징이구요


‘천룡기’의 세계관은 다양한 문파와 기타 세력으로 나뉘어 공존하는데

 캐릭터 생성과 함께 창조된 게이머의 문파는 다른 사용자(문파)와 대립 구도를 취해 서로 경쟁하거나 때로는 협력해 성장시킬 수 있다는게 특징이죠 ㅎㅎ

 

 이 밖에 게임 내 NPC가 중심이 되는 7대 문파, 5대 사파, 3대 사가와 교류하는 것도 가능!!


플레이 가능한 4개 직업군, ‘협객’, ‘술사’, ‘검객’, ‘도사’
‘천룡기’ 첫 테스트에서 게이머가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군은 ‘협객’, ‘술사’, ‘검객’, ‘도사’ 등 총 4개라고하네요 ㅎㅎ

 

 ‘협객’은 쌍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민첩한 암살자로, 재빠르게 치고 빠지는 ‘히트 앤드 런’에 특화된 직업이라고보면되구요 스킬 중에는 연속기로 상대를 압박하거나 은신으로 몰래 적의 등 뒤에서 치명타 공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술사’는 부채와 지팡이를 주 무기로, 다양한 술법(스킬)으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구요.

 이에 적과 전투 시 선공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죠 ^^

 

 

▲ 치고 빠지는 전략에 능한 `협객`

 

 

▲ 공격 선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술사`
‘도사’는 검과 악기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치유사 겸 소환사다. 악기 상태에서는 아군을 치유할 수 있으며, 악기 속 숨겨진 검을 꺼내 적을 공격할 수도 있구요!!.

 ‘검객’은 거대 무기를 사용하며

 힘과 방어력이 다른 직업에 비해 월등히 높아 동료를 보호하거나 파티의 선봉에서 적을 상대합니다

 

 

▲ 검과 악기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도사`

 

 

▲ 높은 힘과 방어력으로 파티 선봉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검객`


무협의 기본인 ‘운기조식’부터 필살기에 해당하는 ‘연환무공’까지
‘천룡기’에서 각 직업은 공통으로 ‘운기조식’, ‘경공술’, ‘탄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기조식’은 소모된 체력과 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무공이구요

 ‘경공술’은 지역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불필요한

플레이 타임을 줄여주죠!!.

 ‘탄보(보법)’는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불리한 위치에서 재빨리 벗어나는데 사용됩니다 ^^

 


이밖에 직업에 따라 고유의 공격 무공도 존재합니다

공격 무공은 일반 무공과 ‘연환무공’으로 다시 분류되는데

 일반 무공은 스킬 사용 후 대기 시간을 무시하고 같은 무공을 연속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속해 사용하게 되면 쿨타임이 중복으로 더 늘어나게 되는 패널티가 주어지니 주의가 필요해요 ㅎㅎ

 ‘연환무공’은 일종의 필살기로, 무공 단축키를 차례대로 실패 없이 마지막까지 성공하면 화려한 연출과 함께 발동하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 공격 무공은 일반 무공과 `연환 무공`으로 분류됩니다


‘보조 직업’과 ‘위업’ 그리고 ‘인연 시스템’
이번 첫 테스트에서는 ‘제조 직업&세력 시스템’, ‘위업 & 도감 시스템’, ‘인연 시스템’을 즐겨볼 수 있는데요

 ‘제조’는 캐릭터 레벨 15에 배울 수 있는 보조 기술로, 종류는 무구장인, 방어구장인, 요리사, 의원 등입니다

 또한, 20레벨이 되면 두 개의 세력(신장과 흑협) 중 한 곳을 지정할 수 있어요

 

 각 세력은 경험치나 대미지 증가 등의 이로운 버프 효과가 적용되니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구요
‘위업’은 게이머가 ‘천룡기’를 플레이하는 동안 쌓이게 되는 발자취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는데

 예를 들어 서버 내 누구보다도 먼저 특정 보스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위업’이 달성되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 거예요

 ‘도감’ 역시 비슷한 맥락으로, 게임 곳곳의 채집, 제조, 낚시, 거래, 강화 등 명시된 특정 기준을 만족시키면 특별한 보상을 받게되는 시스템입니다
‘인연’은 ‘천룡기’의 콘셉트인 ‘인과관계에 의해 진행되는 치밀하고 유기적인 구성’에 핵심시스템으로, 캐릭터가 게임 내 주요 NPC로부터 특수한 무공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NPC와의 친밀도는 미션(퀘스트 반복, 수행, 기연, 시련 등)을 수행함으로써 두터워질수있어요 ㅎㅎ

 

 

 

▲ 게이머의 발자취를 토대로 `업적`이 달성되며
`인연 시스템`으로 주요 NPC와 친밀해지면 특수한 무공도 전수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좋은남자의 천룡기 1차 CBT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제 글이 도움이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무협게임추천 으로 눈여겨볼만한 게임이 천룡기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