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과 온라인게임의 차이? 매니아 게이머 톡 보고 뮤 템페스트 플레이한 후기!





안녕하세요 크롱다다 입니다. 

게임을 하기에 앞서,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사양"인데요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보다 퀄리티는 다소 낮지만 

설치없이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 





오늘 왜 웹게임 이야기를 했냐하면, 

페이스북을 하다가 아이템매니아 페북에서 

초보 유저들, 혹은 리뷰가 필요한 유저들을 위한 

"게이머톡"이라는 영상을 봤기 때문이에요~






심심하던 차에 무슨 게임을 하는지 볼까~ 하고 봤는데 

웹 RPG게임 뮤 템페스트를 플레이 하더라구요! 

전형적인 겜알못인 매니아걸이 플레이하는 모습도 귀엽고 해서 

괜히 뮤 템페스트가 플레이하기 위해 게임매니아로 고고 했습니다~







게임을 즐길 서버를 선택하고 나면, 캐릭터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저는 요정과 흑기사 캐릭터 중 고민하다가 흑기사 캐릭터를 골랐습니다. 

사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마검사를 고르고 싶었는데 

마검사는 구매가 필요한 캐릭터라 그냥 넘어갔어요~







게임이 시작되면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는데

뮤 템페스트는 캐릭터가 자동으로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아무런 조작 없이도 혼자서도 잘해요를 시전해요 


생각해보니 웹게임을 처음 접한건 나루토 온라인인 것 같은데 

일단 뮤 템페스트의 이야기를 먼저 해볼게요!

초반부터 자동전투 설정으로 클릭 몇번 할 세 없이 튜토리얼이 진행되서 신기했어요 








아직 스킬이 부족한 탓이겠지만, 한번에 한개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어서 꽤 답답해보이기도 했지만 

제가 생각했던 웹게임의 한계가 "그래픽"이었던 것에서는 

선입견을 깨게 해준 정도의 그래픽이었어요. 

물론 엄청난 그래픽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설치가 필요없는 웹게임에서 

이 정도의 그래픽 구현은 괜찮지 않나요? 







하지만, 5분여의 플레이 동안 제가 한건 거의 없고 

튜토리얼 내내 혼자 돌아다니다가 아이템 수령버튼만 클릭해서 

게임을 알아간다는 느낌이 전혀 없었어요.


초보자 분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자동전투"기능이지만 

튜토리얼 과정에서는 수동전투를 좀 더 다뤘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웹게임은 설치가 필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게임과 큰 차이를 나타내는데요, 
그만큼 분명한 한계는 있지만 분명한 장점도 있습니다.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선에서 즐겨보시면
킬링타임용으로 괜찮은 것 같은 뮤 템페스트 플레이 후기였구요~

제가 봤던 게이머톡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매니아 페이스북 방문해보세요^^ 






저는 위 상품(게임,서비스)을 홍보 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