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에서 소개하는 피쉬아일랜드!

아이템매니아에서 소개하는 피쉬아일랜드!

 

낚시게임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기존 낚시게임의 고정관념을 단번에 깨버렸다!!!

 


얼마전부터 아이템 거래 사이트 순위를 차지고 있는 피쉬아일랜드를 발견!!

처음 들어보는게임에 네에 저 결국 네** 에서 검색을 시작하며 어떤 게임인가 보다가 저도 빠져들게 된 피쉬아일랜드 게임!!


피쉬아일랜드는 최근 카카오톡 게임들의 강세 속에서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과 짜릿한 손맛의 중독?!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낚시게임인데요.


아름다운 색상을 자랑하는 레인보우 피쉬부터 상상 속의 물고기인 환상어종까지

살아 있는 듯한 250여종의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요 피쉬아일랜드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게임에 빠져드는 가장 큰 장점이라면

간단한 게임 조작과 아이템을 서로 선물할 수 있는 친구 시스템, 그리고 아이템 강화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요.


서투르지만 피쉬아일랜드를 헤쳐가는 과정을 공개해 봅니다.

 

 

 

피위아일랜드를 로깅 후 [낚시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월드맵’이 나오면,

자신의 레벨에 맞는 낚시터를 선택한 후 입장을 하면 되는데요.

월드맵의 각각의 낚시터에는1~3까지의 포인트와 프리미엄 어장이 있으며, 각 포인트마다 BOSS 어종이 있습니다.

 

 

낚시를 하기전에 먼저 군인에게는 무기가, 수험생에게는 수성펜이 필요하다면, 강태공에게는 낚시장비가 있어야 하겠죠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낚시대, 낚시찌, 낚시줄, 미끼>이 4가지 장비가 필수 아이템이며,

나머지 의상, 헤어, 장신구, 집어제는 낚시에 필요한 성능을 향상 시켜주는 아이템들 입니다.

처음에는 기본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낚시가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능 좋은 낚시대의 절실함을 점점 느끼게 됩니다ㅠ_ㅠ

 

 

이제 장비를 갖췄다면 우측 하단에 낚시대모양의 동그란 영역을 터치하면 노란색 바가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는데요.

 


이때 노란색 바가 초록색 영역에 들어가는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면 대어를 잡을 확률이 15% 상승하게 됩니다.

초록색 영역에 맞추지 못했다고 해도 실패한 건 아니니 실망은 하지 마세요^^

다만, 대어를 잡을 확률이 조금 줄어들겠죠^^

또, 일일퀘스트 및 포인트 별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받는 보너스도 또 다른 재미 입니다^^

 

 

찌를 던지고 기다리고 있으면, 노란색 느낌표(휴대폰 진동과 함께)가 뜨는데요, 바로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다는 표시입니다.

이때 재빠르게 HIT 영역을 터치하면 물고기와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이제 물고기를 낚아 올릴 차례입니다.

상단의 녹색 바가 물고기의 체력을 나타내주는데요. 주어진 시간 안에 체력을 모두 떨어뜨려야 잡을 수 있습니다.

물고기 모양의 구름이 흰색 원안을 지나는 타이밍에 맞춰 ‘HIT’를 터치하면 체력을 떨어드릴 수 있습니다.

단, 실패(MISS)시 라이프(하트)가 삭감되니, 타이밍을 잘 맞춰야할 것 같아요.


하트가 떠있는 노란색 원에서 터치를 하면 라이프 1개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습니다.

 

 

ㅎㅎ 고군분투한 끝에 드디어!! 한마리 잡았네요^^


[TIP] 어종 또는 낚시터마다 주로 사용하는 미끼 다르니 "내어류도감"에서 미끼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피쉬아일랜드에서는 날씨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각각의 낚시터에 따라 특정 날씨에만 잡히는 어종들도 있으니, 잡고 싶은 어종이 있다면 날씨 상황도 신경을 써야겠죠?!

 

 

 


피쉬아일랜드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친구 시스템입니다.

 

 

하루에 한번 친구의 수족간을 관람하면 보너스 게임머니와 가끔이지만 적은 확률로 게임 캐쉬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친구 시스템이 좋은 이유는 바로 선물하기 기능이죠^________^

자신에게 필요 없는 낚시용품이나 미끼와 같은 소모 아이템을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고랩 친구에게 아이템을 얻어 쓰고 있으니 정말 유용한 시스템이 아닐 수 없어요. ㅋㅋㅋ

단, 착용한 아이템은 선물이 안되니 무분별한 착용은 유의해 주세요~ 으흐흐

 

 

 

 

피쉬아일랜드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는 강화 시스템인데요.

 

 

강화시스템은 RPG게임의 특징을 피쉬아일랜드에도 접목을 한 건데요.

아이템 강화는 낚시대와 낚시찌 이 2가지 아이템만 가능하며, 최고+5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RPG 게임을 해보셨던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강화라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강화석은 상점에서 캐시로 구입도 가능하고. 퀘스트나 레벌 업 시에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친구에게 선물도 가능합니다.(친구들아 이글 보고 있나? 나 강화석 좀 선물해다오!!)

RPG게임과 마찬가지로 무분별한 강화시도는 패가망신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하지만+1~4 강화보다 최고 강화등급인+5강화 시 아이템의 성능이 대폭 상승되어 그 유혹을 뿌리치기란 참 쉽지 않은데요.

저도 결국엔 +5강화의 실패로 +3강화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느 낚시 게임과 마찬가지로 피쉬아일랜드에도 개인마다 수족관을 가지게 됩니다.

수족관에는 물고기의 상태에 따라 일정 시간 간격으로 게임머니가 생성이 되는데요.

잡은 물고기를 팔아서 게임머니를 모을 수도 있지만, 게임을 하지 않고도 게임머니 수집을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수단입니다.

 

수족관은 개인마다 기본으로 1개가 주어지지만 레벨에 따라 게임머니를 주고 추가 구입이 가능하며, 캐시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족관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는 물고기를 세트르 모으는건데요.

수족관 별로 어종 SET가 정해져 있어서 SET 완성 시 일정 시간 마다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니

물고기 SET 구성에도 신경을 써줘야겠지요.

 

여기서 한가지 TIP 더 들어갑니다.

물고기마다 등급이 있고 ‘500/1hr’ 이란 표시가 있습니다.

‘500/1hr’ 은 수족관에 있을 때 시간당 수집되는 게임머니를 말하는 것인데요.

숫자가 높을수록 수족관의 게임머니를 더 빨리 모을수가 있고 SET의 경우 어종 등급을 모두 SS급으로 모은다면

생산되는 아이템의 보상을2배로 받을 수있습니다.

 

그 밖에도 피쉬아일랜드에는 시시때때로 열리는 낚시대회와 행운의 뽑기 등 여라가지 다양한 시스템과 컨텐츠가 있어

낚시를 안좋아하는 사람들이라도 한번 빠지게 되면 쉽게 빠져나오질 못한다고 하네요.

나름 심혈을 기울인 피쉬아일랜드의 리뷰였는데 어떠셨나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피쉬아일랜드의 세계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피쉬아일랜드에서는 당신도 최고의 강태공이 될 수 있습니다. 유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