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정글 쉬바나 아이템 룬 공략

 

쉬바나는 오랜 기간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롤)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챔피언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14.14 패치를 기점으로 AP-AD 하이브리드 빌드가 대중화되면서 쉬바나는 강력한 정글 챔피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빌드는 쉬바나의 원래 강점인 강력한 정글링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후반 교전에서 뛰어난 파괴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첫 번째 핵심 아이템은 쇼진의 창입니다. 쇼진의 창은 쉬바나의 스킬 가속과 공격력을 높여주며, 쉬바나가 보다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그녀의 화염 숨결(W)과 쌍두 공격(Q) 스킬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정글링 속도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두 번째로 선택하는 아이템은 리안드리의 고통입니다. 이 아이템은 쉬바나의 지속적인 마법 피해를 강화시켜 주며, 특히 탱커와 같은 체력이 높은 적에게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후에는 균열 생성기를 선택하여 적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히고, 동시에 생존력을 높입니다. 이 아이템은 특히 쉬바나가 적진에 돌진하여 다수의 적과 맞서 싸워야 할 때 유용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도 필수적인 아이템 중 하나로, 생존력을 극대화하고 중요한 순간에 적의 스킬을 회피할 수 있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통해 쉬바나의 AP 계수를 극대화하여 폭발적인 마법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룬 세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민한 발놀림입니다. 이 룬은 쉬바나의 정글링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주며, 체력을 회복하여 지속적인 정글링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초반 정글 구간에서 빠르게 레벨을 올리며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서브 룬으로는 승전보전설: 가속을 선택하여 추가적인 생명력 회복과 공격 속도를 확보합니다. 이들 룬은 쉬바나가 중반 이후에도 꾸준히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조 룬으로는 마법사의 신발환급을 선택하여 초반 성장과 후반 지속력을 동시에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영감 계열에서 추가적인 효과를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메타에서 쉬바나는 매우 강력한 선택이 될 수 있으며, AP-AD 하이브리드 빌드는 쉬바나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글링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후반 교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이 빌드는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쉬바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