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안녕하세요 다비드바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잔나는 칼바람 나락에서 준수한 승률과 높은 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E 폭풍의 눈으로 아군과 포탑을 보호하고 Q로 적의 스킬을 끊고 에어본이 가능하죠.

 

W딜 대미지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아픈데요 유성까지 들어주면

 

한대한대 맞을때마다 서폿딜이 맞나 싶을 정도입니다.

 

 

칼바람 잔나는 현재 2티어에 자리잡고있습니다.

 

난이도가 낮다고 하지만 절대로 잔나는 쉬운 챔피언이 아닙니다.

 

Q와 R을 쓸때 무작정 스킬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센스와 타이밍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칼바람 잔나 스펠>

칼바람 잔나는 탈진or총명을 들어주는데요. 적팀에 암살자가 많다면 탈진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피해량까지 줄여주기 때문에 탈진을 추천합니다.

 

 

<칼바람 잔나 스킬 빌드>

Q>E>W

 

칼바람 잔나는 Q를 가장 먼저 선마해주는데요.

 

Q는 사용 시 회오리 바람을 소환하는데 상대방에게 적중하면 에어본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Q는 적팀이 무빙으로 쉽게 피할 수 있기때문에 내가 원래 스킬을 쓰려던 곳말고

 

 '아 저기로 움직이겠네' 한 수 앞을 내다보고 스킬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선마 E스킬은 아군과 포탑을 보호해주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옛날 잔나는 E쿨타임이 사기적으로 짧았었죠. 그래서 요즘 잔나는 E쿨타임이 길어졌습니다.

 

그다음 W를 찍어주는데요. W는 적을 2초간 둔화시키며 딜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초반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칼바람 잔나 템트리>

월석 재생기 > 흐르는 물의 지팡이 > 향로

 

첫 시작템은 양피지와 포션을 들어주고

 

첫 신화템으로 월석 재생기를 가줍니다. 월석 재생기는 HP회복 및 보호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아군의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더 큰 효과를 내기 때문에

 

보호막과 HP 회복을 둘 다 가지고 있는 잔나에게 매우 잘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칼바람 잔나 룬>

칼바람 잔나는 마법+지배 룬을 들어주는데요.

 

유성을 들어줌으로서 초반에 적팀에게 W와 Q로 견제시 좀 더 강력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평타견제 위주나, 아군보호를 위한다면 콩콩이를 들어줘도 좋습니다.

 

잔나는 마나관리가 잘 안되기 때문에 마순팔을 들어줌으로서 마나수급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