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낙원 프리알파 꿀팁 공략 모음 (2023)

스팀 낙원 프리알파 꿀팁 공략 모음 (2023)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팀 낙원 프리알파 꿀팁 공략 모음 (2023)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생존 익스트랙션 장르 신작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가 어제 30일부터 스팀에서 프리 알파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민트로켓이 선보인느 신작 익스트랙션-생존 장르 그리고 좀비 아포칼립스의 서울이라는 세계관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낙원은 이번 스팀 프리 알파 테스트가 첫 번째 공개 테스트입니다. 유저들 사이에서도 낙원에 대한 정보가 적은 상태입니다.

 

폐허가 된 서울에 뛰어드는 유저들을 위해 그동안 공개된 주요 정보와 간단한 체험을 통해 얻은 낙원 탐사 가이드를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낙원은 프리 알파 테스트 단계로 PC 환경에 따라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윈도우와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요청 팝업을 무시하지 말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이 멈추는 다양한 이유 중 그래픽 드아리버 업데이트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게임 설치 경로에 영어 외 다른 언어가 있을 경우 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경로에 한글이 포함된 경우 삭제 후 새로운 경로에 재설치할 것을 추천드려요.

 

 

이제 낙원에 무사히 도착했다면 메인 화면의 설정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튜토리얼을 반드시 진행할 것을 추천하는데요. 조작법이 딱히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삼인칭 생존 장르에 익숙한 유저라면 금방 익힐 겁니다. 서기와 앉기, 점프, 파쿠르, 크래프팅(제작)과 같은 기본기를 익히게 되고 생존 장르에서 중요한 소음 관리에 대해 알려줍니다.

 

 

캐릭터가 앉아 있을 때 더 적은 소음을 냅니다. 서서 움직이거나 달리면 더 큰 소음을 내는 식입니다 .캐릭터가 움직일 때마다 발 주변으로 원형의 파형이 퍼집니다. 자기 소음의 크기를 눈으로 인식하게 해 주죠. 도처에 깔린 좀비들은 소리에 예민합니다.

 

 

앉아서 이동하며 벽돌과 병과 같은 소음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습득해 좀비를 유인합니다. 좀비 중에는 소리를 질러 주변 좀비들을 끌어모으는 스크리머가 있는데요. 주변 차량을 잘못 건드리면 울리는 경보음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지역의 좀비들을 불러들입니다. 경쟁하는 생존자들 역시 듣게 됩니다.

 

 

종로 낙원 상가 근방에 음직이는 좀비 개체는 약 200~300마리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탑골 공원을 비롯한 주변 근방을 빠르게 파밍하고 탈출구를 찾아 생환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파밍과 생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좀비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강화 몽둥이로 7번 이상 피해를 입혀야 쓰러집니다. 공격은 일반 공격, 강한 공격이 있습니다. 쉬프트 좌클릭으로 강하게 내려칩니다. 우크릭으로 상대의 공격을 방어합니다. 총기 역시 존재합니다. 우클릭 조준, 좌클릭으로 공격합니다.

 

 

오를 수 있는 장애물 앞에 서서 점프(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올라섭니다.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도 있으니, 좀비가 빠르게 쫓아올 때 장애물을 이용해 거리를 넓힙니다. 좀비의 시야에 들키지 않고 뒤에서 나타나 목을 졸라 조용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앉아서 근접해야 합니다.

 

 

좀비는 생존자를 빠르게 쫓습니다. 좀비의 시야에서 사라진 뒤 소음을 내지 않는 것으로 좀비 무리를 따돌릴 수 있는데요. 생존자를 놓친 좀비는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벽돌이나 빈 병을 던져서 유도합니다.

 

 

또한 좀비는 플래시 라이트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휠 클릭으로 플래시 라이트를 끄고 켜며 경쟁자들에게 위치가 발각되지 않으면서 주변을 확인해야 합니다. 플래시 라이트는 꽤 멀리서도 그 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파밍할 수 있는 아이템은 다양합니다. 아이템은 크게 판매용, 섭취용, 제작용, 회복용으로 나눕니다. 등장하는 아이템은 스마트워치부터 건전지, 폭음탄, 천, 헌 옷, 테이프, 혈압계 등으로 다양합니다. 건물의 목적과 지형에 맞는 아이템이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예를 들어 병원 건물에서는 약품을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입니다.

 

 

아이템 파밍을 마쳤다면 출구를 차아 도망쳐야 합니다. 탈출구는 게임시작부터 주어지는 개인 탈출구, 누구나 나갈 수 있지만, 일정 시간 뒤에 열리는 공용 탈출구, 지정된 스위치가 모두 켜지면 열리는 특수 탈출구로 나뉩니다.

 

 

M을 눌러 맵을 확인하고 Q를 눌러 주어진 임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맵이 없으므로 지도를 보며 위치를 가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존자 각 개인에게 주어진 태블릿은 지도와 임무를 확인하는 것 이외에도 탈출구에 접근하게 만드는 열쇠 역할을 합니다. 다른 생존자를 죽인 뒤 얻은 태블릿으로 다른 개인 탈출구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탐사 도중 주어지는 임무는 반드시 수행하지 않아도 되지만, 짭짤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때에 따라서는 총기와 같은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미션은 난이도가 높습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 딱 맞는 말이죠.

 

한편, 낙원의 스티 프리 알파 테스트는 12월 4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민트로켓의 신작 낙원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특유의 게임성을 확인할 좋은 기회입니다.

 

 


 

오늘은 스팀 낙원 프리알파 꿀팁 공략 모음 (2023)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