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데이 비포 1월 22일 섭종? 스팀 환불 절차 적극 진행한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더 데이 비포 1월 22일 섭종? 스팀 환불 절차 적극 진행한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2일 폐쇄 소식을 전한 판타스틱 스튜디오가 대표작 더 데이 비포와 프롭나이트 서비스를 새해 1월 22일까지만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데이 비포와 프롭나이트 PC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팀은 업데이트 발표로 유감스럽게도 판타스틱 스튜디오가 공식적으로 운영을 중단했다, 이에 따라 2024년 1월 22일에 더 데이 비포가 서비스 종료되고 서버가 종료된다고 전했어요.

 

투자사인 미토나는 개발사 없이 프로젝트를 이어나가는 것이 어렵다며 스팀과 협력해 모든 게임 구매자에게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아직 구매 금액을 환불받지 못한 유저를 위해 스팀은 모든 유저에게 적극적으로 환불 권유를 전하겠다고 덧붙였어요.

 

한편, 2023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혔던 더 데이 비포는 애매모호한 게임성으로 출시 직후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질타를 받았어요.

 

처음 소개했던 서바이벌 좀비 MMO 장르라는 개발사 설명과 달리 탈출 슈팅 게임에 가까웠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무한 로딩, 프레임 저하, 튕김 현상, AI 이슈까지 겹치며 유저들의 불만이 증폭되었어요.

 

글로벌 대표 게임 미디어 IGN은 1점을 매기며 지금껏 플레이한 게임 중 최악으로 꼽을 만하다. PC에서 실행하기가 두려울 정도다. 지도는 생명이 없고 적들은 멍청하다. 스토리는 무의미해 진행하는 것도 짜증난다. 이 게임을 하지 않았다면 그것만으로 행운이다라고 혹평했어요.

 

 

판타스틱 스튜디오는 철폐 소식을 전하면서 게이머들의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한 것에 사과드린다, 저희 능력 내에서 최선을 다했다, 저희들의 역량을 잘못 판단했다, 게임을 만드는 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다, 힘든 시간 동안 판타스틱 스튜디오를 지원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지난 8년 동안 정말 환상적인 여정이었다고 소감을 남긴 바 있어요.

 


오늘은 더 데이 비포 1월 22일 섭종? 스팀 환불 절차 적극 진행한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