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 취소? 대규모 자료 유출 사태 해킹 피해 심각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파이더맨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 취소? 대규모 자료 유출 사태 해킹 피해 심각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더맨 IP를 활용한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이 취소됐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해당 소식을 보도한 제이슨 슈라이어는 데스티니가디언즈 확장팩 최후의 형제 발매 연기 소식 등 다양한 루머를 적중시킨 이력이 있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는데요.

 

 

지난 24일 해외 매체 블룸버그는 스파이더맨 IP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이 취소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불거진 해킹 사건이 원인입니다.

 

인섬니악 게임즈는 대규모 유출 사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내부 정보를 유출한 리시다 랜섬웨어 해커 그룹은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곧 출시될 게임 영상, 기밀 사업 계획, 전화번호, 여권 등 직원 개인 정보가 포함된 1.7 테라바이트 분량의 정보를 해킹했어요.

 

리시다 랜섬웨어 해커 그룹은 해당 자료를 200만 달러 (한화 약 25억 원)에 달하는 비트 코인에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인섬니악 게임즈 측에서 거부해 SNS와 각종 웹사이트에 인섬니악 게임즈 내부 자료를 유포하기 시작했어요.

 

유출된 자료에는 개발 중인 마블 울버린 게임 플레이 영상과 콘셉트 아트, 배우 캐스팅 정보와 지난 10월에 출시한 마블 스파이더맨 2 향후 개발 로드맵과 관련 개발 정보 등이 포함됐어요.

 

마블 인기 캐릭터 베놈과 울버린 기반 신작을 각각 2025년, 2026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외 마블 스파이더맨 3,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아파트, 엑스맨, 엑스맨 3 등 향후 출시 타이틀의 예상 출시일도 명시되어 있었어요.

 

이후 인섬니악 게임즈는 로건처럼 회복 능력이 있다며 극복 의지를 표명했는데요. 마블 울버린은 계획대로 개발되고 있다, 마블 울버린은 초기 제작 단계에 있으며 개발 전반에 걸쳐 크게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그러나 스파이더맨 차기작 소식은 불분명해졌어요. 유출 내용에 포함되어 있던 스파이더맨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이 취소되면서 향후 예정된 스파이더맨 게임들도 개발 사정이 변경될 수 있다는 관측입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해커 때문에 이게 무슨 일이냐, 잡아서 엄벌을 내려야 한다, GTA6도 그렇고 자료 유출 너무 심하다, 게임사들이 피해를 너무 많이 보네, 대책이 필요하다, 미공개 신작이 공개됐을 때의 기쁨도 있는 법인데 다 공개되서 재미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답니다.

 


 

오늘은 스파이더맨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 취소? 대규모 자료 유출 사태 해킹 피해 심각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