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 시즌 17 선수 라인업, 상금 및 일정 정보

ASL 시즌 17 선수 라인업, 상금 및 일정 정보

스타크래프트의 전설적인 대결이 펼쳐지는 ASL 시즌 17이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시즌은 촉각을 곤두세우게 하는 선수 라인업과 함께,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지난 시즌을 뛰어넘을 역대급 경기가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모두 그 시절, 스타크래프트로 밤을 지새웠던 추억을 되살리며 이번 경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해의 선수 라인업은 저그 7명, 테란 11명, 프로토스 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의 전설부터 신예 선수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조일장, 김성대, 이영한, 이제동 같은 베테랑 선수들의 이름을 다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뛰는데요. 반면, 김명운 선수의 불참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의 강력한 존재감과 경기력은 다음 시즌을 기약하며 그리워해야 할 것 같습니다.

 


ASL 시즌 17의 경기 일정은 2월 26일부터 시작하여 4월 27일까지 이어지며, 매주 월, 화, 가끔 수요일에 오후 7시에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납니다. 이번 시즌에는 새롭게 추가된 신규 맵과 기존 맵을 활용한 전략 전투가 예고되어 있어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24강부터는 4인 1조의 단판 듀얼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16강부터는 조별 리그와 토너먼트 혼합 방식이 적용됩니다. 또한, 8강 이후에는 싱글 토너먼트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 추가된 '(2) Blitz Y', '(4) Citadel', '(4) Radeon', '(4) Troy SE' 등의 신규 맵은 선수들의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상금 구조는 우승자에게는 3000만 원이라는 거액이 주어지며, 그 외에도 다양한 순위에 따른 상금이 준비되어 있어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합니다. 이번 ASL 시즌 17은 단순히 상금을 넘어 선수들의 명예와 자존심이 걸린 전장이 될 것입니다.

 

 


팬들에게는 이제동, 김택용, 장윤철 등의 전설적인 선수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요. 이들이 어떤 환상적인 경기를 펼칠지, 그리고 새로운 신예가 탄생할지 모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와 ASL에 대한 애정을 가진 모든 팬들에게 이번 시즌 17은 또 하나의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