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시즌2 '인페르노' 업데이트 정보

 

서든어택의 올해 두 번째 시즌 인페르노는 대대적인 변화가 적용되어 랭크전부터 서든 패스까지 시즌 콘텐츠의 연계가 완성도 높게 구현됐습니다. 맵 밴픽 시스템, 버그성 플레이 및 배치전 개선, 3대3과 5대5로 나뉘는 개인전, 5라운드 내외로 끝나는 빠른 플레이 등으로 접근성이 확장되어 플레이의 재미가 늘었습니다.

 

 

개인 랭크전은 맵 밴픽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과 크게 달라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맵 밴픽은 게임을 찾은 뒤, 3개의 무작위 맵이 제시되고 아군과 적군이 투표로 각각 하나씩의 맵을 제외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양 팀이 같은 맵을 제외하면 남은 두 종류의 맵 중 한 종류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5대5 맵은 18개, 3대3 맵은 9개로 확대되어 밴픽 시스템을 활용해도 같은 맵만 플레이하는 단조로운 플레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일명 버닝, 텔포, 화덕으로 불리는 버그성 플레이가 모두 제한되면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경쟁전을 플레이할 때마다 승리 또는 패배 시 점수의 등락을 미리 보여주는 점도 매우 직관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결과를 보면서 동시에 점수의 등락을 보여주는 방식은 킬과 데스에 따라 점수가 다르게 주어질 수 있어 이기적인 플레이를 유발할 때도 있는데, 미리 결과에 따른 점수를 알리다 보니 정상적인 유저라면 온전히 승리를 위해 팀플레이를 이어가게 됩니다.

 

 

서든 패스로 주어지는 각종 일일 임무는 자연스럽게 서든어택의 각종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목표 횟수만큼 특정 맵을 플레이하거나 킬 및 헤드샷을 달성하는 임무는 보급창고 같은 폭파 미션뿐만 아니라 개인전, 점령전, 생존모드까지 확장되어 여러 맵을 플레이하고 경험치를 획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