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클라이언트 기술개선 정보

 

넥슨은 최근 서든어택의 기술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슈퍼 페스티벌과 라이브 쇼케이스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약속하며 클라이언트 64비트 전환, 운영체제 최적화, 클라이언트 패키징 등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지 품질 개선과 비공식 스킨 사용제한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뤘습니다.

 

 

게임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SA 쉴드'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제재하고 있으며, '매너 등급' 시스템을 통해 게임 환경 조성 기여도를 측정하여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버그성 플레이를 개선하고 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서버가 개선되었으며, 2024년 2시즌 랭크전에는 사격 실력으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구조가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넥슨은 클랜 시스템을 확장하여 e스포츠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에서는 8개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프라인 대회와 클랜, 개인 유저를 대상으로 e스포츠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넥슨의 김태현 디렉터는 "유저들이 서든어택을 편안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적 요소를 개선하고 모두가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초보 유저를 위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