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격투게임 2XKO 데모버전 공개 정보

 

라이엇게임즈의 2vs2 격투게임인 2XKO가 EVO 재팬 2024에서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데모버전은 일부 캐릭터가 공개되지 않은 버전으로 나왔습니다. 사용 가능한 캐릭터는 아리, 다리우스, 야스오, 일라오이, 에코 총 5종으로 트레일러 영상에서 활약했던 징크스나 카타리나는 데모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은 시스템은 마블 vs캡콤 3나 드래곤볼 파이터즈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팀원 수의 차이는 있지만 대전 도중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해 콤보 연계를 한층 더 강력하게 강화할 수 있고 스킬을 발동하는 별도의 특수기 버튼이 존재합니다. 스킬은 특수기 버튼과 입력한 방향에 따라 시전 기술이 달라지는 방식입니다.

 

 

버튼 구성도 기존 게임과 유사하게 배치되었습니다. 약, 중, 강 공격에 S1, S2 특수기, 태그까지 총 6개의 버튼을 사용하고 S1, S2 어떤 스킬 키를 누르느냐에 따라 스킬과 기술 시전 방향이 달라져 한 캐릭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연습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성 강한 캐릭터와 태그 시스템의 조합으로 파고들만한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돌진기와 다양한 마법으로 변수를 창출하는 아리와 움직임은 둔하지만 강력한 콤보와 직관적인 셋업을 갖춘 다리우스처럼 각각의 캐릭터는 팀을 이뤘을 때 운영방법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태그매치 격투게임답게 콤보의 자유도는 매우 높고 시전 방식은 간단합니다. 기본 콤보는 약, 중, 강 공격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되고 스킬도 버튼 하나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격투게임 숙련자라면 처음 플레이해 본 캐릭터로도 화려한 콤보를 구사하고 새로운 셋업을 즉시 떠올릴 정도로 쉽습니다. 2XKO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팬보다 액션게임 마니아의 시선을 모을만한 게임입니다. 캐릭터 디자인, UI 등 첫인상 측면에서 강렬한 개성을 전달하고 팀 조합, 셋업, 콤보 시스템을 비롯한 액션게임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