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크롱다다의 소소한 일상 크롱입니다 오늘은 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에 대해서 소개드릴까 해요. 바로 룬에 대해서 인데요. 인게임에서 룬을 어떤 방식으로 들었느냐에 따라 게임 내내 적용을 받기 때문에 신중히 고르셔야 되겠는데요 그래서 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 알아봤습니다. 

정복자 회복효과 하향 공격력 상향

이번 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 입니다.

정복자 :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1.7~4.2 (레벨에 따라), 최대 중첩 시 20.4~50.4 ⇒ 2~5 (레벨에 따라), 최대 중첩 시 24~60 최대 중첩 시 회복 효과 15%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8%) ⇒ 9%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6%)

 

>>회복효과를 하향한 대신 공격력을 더 상향시켜 본질을 더 살렸습니다. 버프로 보이네요

전설: 핏빛 길 생명력 흡수 너프

전설: 핏빛 길

전설 최대 중첩 : 중첩 20회 (생명력 흡수 12%) ⇒ 중첩 15회 (생명력 흡수 9%)

 

>>생명력흡수 수치가 높아서 피흡템을 따로 갈 필요 없을 정도의 좋은 룬이였는데 이 아이템 빌드에 영향을 준 핏빛길에 대해서 수치 하향시킨 너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너프

굶주린 사냥꾼

회복 : 스킬, 적중 시 효과 및 아이템으로 입힌 피해량의 1.5%(+현상금 사냥꾼 중첩당 2.5%)를 회복합니다. ⇒ 모든 피해 흡혈 1%(+현상금 사냥꾼 중첩당 2%)를 얻습니다.

 

>>스킬로 인한 피흡의 수치를 2%에서 1%로 하향조정해서 다양한 룬을 선택할 수 있게 밸런스 조정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너프네요

침착 너프

침착

효과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초 후 최대 마나 또는 기력의 20%를 회복하고 최대 마나를 100만큼, 최대 기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회 중첩되며 최대 마나 +500, 최대 기력 +50)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마나 재생이 1.5~11(레벨에 따라)(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8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은 매초 1.5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최대 마나 또는 기력의 15%를 회복합니다.

 

>>마나 기력회복 이후 마나나 기력 영구증가까지 가는 추가 효과를 없애고 기력을 한번에 회복하는 것이 아닌 일정 시간으로 나눠서 점차 회복하는 수단으로 바뀌었습니다.(한번에 회복하는 효과는 20%>15%로 너프)

깨달음

깨달음

효과 : 10레벨에 도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 초과분은 적응형 추가 능력치로 전환됩니다. ⇒ 다음 레벨에 도달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습니다. 5레벨: 스킬 가속 +5 / 8레벨: 스킬 가속 +5 / 11레벨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기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레벨마다 스킬 가속이 오르고 11레벨 되면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썼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감소로 바뀌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거나 최대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가속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10의 아이템 가속 (모든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에 적용)

소환사 주문 가속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15의 소환사 주문 가속

 

>>재사용대기시간이라는 개념이 없어지고 스킬 가속이라는 개념이 생겨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영리한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

영리함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5%) 감소합니다. ⇒ 10의 아이템 가속(+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5)을 얻습니다. 아이템 가속은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뿐 아니라 모든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고 아이템 가속으로 바뀌었는데 모든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주어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 왜곡 물약 

시간 왜곡 물약

삭제: 페이스 조절 이제 소모품에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개의 소모품을 중첩해서 사용하면 처음으로 사용한 소모품의 지속시간이 종료된 이후에 즉시 회복 효과가 적용됩니다.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고 소모품을 중복해서 사용하면 처음 사용했던 그 아이템에 즉시 회복 효과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즉, 쿨타임 대기시간은 없어지는 대신 2번 중복해서 사용했을 때 처음으로 쓴 그 아이템에 대한 즉시 회복 효과가 나타난다는 내용 입니다.

 

이렇게 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많은 변화가 있네요. 챔피언에 대한 간접적인 버프와 너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어떤식으로 연구될지 저 또한 궁금하니 다음엔 더 많고 질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롤 프리시즌 패치노트 10.23 룬 변경사항에 대해 공략한 크롱다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