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 오디세이 | 화제의 기대작 PC MMORPG 콘솔급 액션을 즐기자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로노 오디세이 | 화제의 기대작 PC MMORPG 콘솔급 액션을 즐기자 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로노 오디세이 | 화제의 기대작 PC MMORPG 콘솔급 액션을 즐기자

 

 

지난 5월 4일 신작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오피셜 게임플레이 영상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지난 2020년 11월 첫 선을 보인 적 있던 크로노 오디세이.. 당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하지만 화제를 불러모은 만큼이나 의심의 눈초리도 적지 않았습니다. 약 2년 6개월이 지난 뒤인 지금,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담긴 트레일러로 크로노 오디세이는 차츰 인정받아가는 모습이네요.

 

 

 

이번 시간에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크로노 오디세이는 논타겟팅 게임

적어도 크로노 오디세이의 전투 시스템은 논타겟팅 기반인 것으로 보입니다. 논타겟팅 전투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시원시원한 액션이 꼽히지요. 크로노 오디세이의 오피셜 영사에서도 이런 호쾌한 액션 부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방패는 강력한 편이기는 하나 무적은 아닙니다. 강한 적의 공격에는 튕겨나갈 수도 있습니다. 파티플레이 역시 다른 게임과는 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다수의 MMORPG가 표방하는 탱딜힐 시너지는 각 역할군의 역할이 매우 명확합니다. 탱커는 탱커, 힐러는힐러 이런 식이지요. 

하지만 크로노 오디세이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검사가 탱커로서 어그로를 끄는 듯한 모습이 보이긴 하나, 거기까지입니다. 논타겟팅을 기반으로 하기에 탱커가 어그로를 끌었다고 해서 계속 얼쩡거렸다간 보스의 공격에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파티원 모두가 보스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면서 함께 협동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런 요소들이 크로노 오디세이의 전투 플레이 난이도를 상당히 올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크로노 오디세이의 클래스는 6개

크로노 오디세이의 클래스는 검사, 팔라딘, 레인저, 소서러, 버서커, 어쌔신 총 6개입니다. 검사는 탱커에 가장 근접한 클래스에 가깝습니다. 방패 역시 검사만의 고유한 장비로 추정되고요. 팔라딘은 대검을 쓰는 기사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다지 정보가 드러나지는 않았습니다. 버서커는 스테레오 타입의 야만전사 클래스입니다. 쌍도끼와 양손 도끼를 사용하지요. 어쌔신은 쌍검과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직업군입니다. 팔라딘이나 버서커와 마찬가지로 근접 딜러로 추측되는 상황입니다.

 

레인저는 전형적인 원거리 직업군을 상상하시면 될 것입니다. 빠르게 거리를 벌리고 화살을 쏘고 다수의 적을 처치하고.. 자연과 관련된 스킬을 쓸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서러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직업군입니다. 적을 불태우고 얼려버리는 등 다양한 속성 마법을 사용하고요. 서포터와 힐러 클래스의 부재를 소서러가 채워주지 않을까 싶어요.

 

 

이번에 공개한 플레이 영상에서는 크로노 오디세이가 어떤 식으로 공개될지 그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개발사 엔픽셀이 개발 중인 크로노 오디세이는 PC,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로 출시될 예정이고요. 더욱 자세한 정보는 크로노 오디세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크로노 오디세이 | 화제의 기대작 PC MMORPG 콘솔급 액션을 즐기자 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