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아크 서머 2023 여름 업데이트! 하지만 폭발해버린 로아 유저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스트 아크 서머 2023 여름 업데이트! 하지만 폭발해버린 로아 유저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 아크 서머 2023 여름 업데이트! 하지만 폭발해버린 로아 유저들?

 

스마일게이트RPG는 24일, 로아온 서머 1부를 통해 로스트아크 2023 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온라인으로 생준계된 로아온 서머 1부에는 김상복 수석 팀장, 김재학 수석 팀장, 이병탁 수석 팀장이 함께했는데요!

 

먼저 지난 12월 로아온 윈터에서 밝혔던 대로 신규 군단장 레이드 '카멘'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카멘은 지금까지 로스트아크에서 선보였던 그 어떤 군단장보다 어려운 난이도로, 매주 클리어할 수 있는 3개 관문에 더해 2주 쿨타임을 갖는 4관문이 존재하는데요.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던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를 마무리하는 카멘은 오는 9월 중 출시되며, 관련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전조 퀘스트는 8월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어 암살자 클래스 신규 직업 '소울 이터'가 오는 7월 19일 추가된다고 합니다. 소울이터는 거대한 낫을 사용해 적의 영혼을 착취하고 악마의 힘을 다루는 딜러 직업으로, 영혼석과 빙의 게이지 자원을 보유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번 로아온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함께 들어보시죠.

 

 

진짜 저번 로아온 때도 좋다고는 못 하겠지만 못 볼 정도는 아닌 무난한 수준은 되었는데 이번 로아온은 진짜 중간에 꺼버리고 싶을 정도로 내용도 그렇고 진행력도 영 아니었음. 유저들이 간절히 원하는 카멘 출시일(9월??? 여름 업뎃이라 안 했나??? 9월도 이제 더우니까 여름으로 치는 건가???) + 직업 밸런스(늘상 하는 말, 특별한 계획 없음)에 대해서는 속 시원한 답을 내놓지도 못하고 늘상 있는 이벤트나 편의성 패치(이거는 좋기는 하지만 주가 아닌데...)등 만담만 하고 끝남.

 

 

 

 

카멘은 화려하고 기대되긴 하는데 결국 로아온 이후에도 9월까지 바뀐거 하나없는 로아

 

 

 

 

업뎃내용도 실망이지만
Q&A 에서 밸패 관련 내용은 결국 앞으로도 밸패 팀 믿어달라하고 끝내던데
지금까지 해온 꼬라지가 있는데 믿으라는걸로 끝내는게 그냥어처구니가없었음.
태초의섬 쓰잘대기없는애기로는 10분정도태우더만

 

 

 

 

평범한 게임이였다면 이정도만 해줘도 만족 이럴텐데 그동안 강선이 갈아넣은 인력때문에 이정도 발표로도 유저들은 만족을 못함 이게 금강선이 제일 우려했던 상황이였지 자신이 빠지고 다음에 어떤 디렉터가 오던 만족을 못할까봐 자기 몸 갈아넣으면서 악착같이 끌고갔던건데.. 유저들 눈이 이미 높아질대로 높아졌는데 만족하겠냐..

 

 

 

짜증나는게 남인파도 그렇고 유저랑 소통없는 지들 만의 일방통행인데 
왜 지들끼리 유저들이랑 소통 잘하고 있다고 우기는지 이해가 안됨
무슨 엘릭서 강화가 그렇게 재밋다고 정캐랑 3대장이랑 
서로 엘릭서 꿀잼 컨텐츠다라고 자화자찬을 그렇게나 하는지
엘릭서 그냥 메이플 성장컨텐츠 벤치마킹한 운빨 골드소모 성장컨텐츠 아닌가 
지들까지 짜놓은 대본 아래 쇼통 중 이면서 소통 잘하고 있다고 
강조하는 꼬라지 보고있으니 보는 내내 짜증이 나더라 
진짜 소통도 없고 말도 안되는 핑계만 되는 걸로 시간 다 때우는거 보니 
로아도 이제 끝인거 같긴 하더라

 

 

걍 정보 전달만 하실꺼면 그냥 텍스트로 남기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ㅋㅋㅋ 뭐 소통이라기보단 일방적 정보 전달인 수준인데 뭐 공감이 있어야지 "오 그래 맞아 그렇지 우리랑 같은걸 느끼는게 있구나 " 이런게 있는 거지 뭐 진짜 게임을 하시는게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인데 rpg근본은 잊고 사이드 디쉬에만 신경쓰는게 이게 맞나?

 

 

 

로아가 다시 흥하는길은 시즌3를 내면서 올 초기화뿐이다 왜 모든 알피지게임들이 시즌제를내거나 신서버를 내는지 이해해야한다 더이상의 로아는 성장동력이 없다. 시즌2때 욕은 좀 먹도라도 파푸니카 업데이트하면서 올 초기화함으로써 다시한번 도약할수있었지.

 

 

기사 하나에 달린 댓글은 100개에 육박하며 큰 이슈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사 하나만 봐도 이런데 유튜브는 불보듯 뻔합니다.

 

 

유튜브에 로스트아크를 검색하니 로스트아크 장례식 영상이 먼저 나오는...

 

현재 로스트아크에 대한 여론을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심각합니다. 변해야 합니다.


 

오늘은 로스트 아크 서머 2023 여름 업데이트! 하지만 폭발해버린 로아 유저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