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뮤직 페스티벌 앨런 워커 뉴진스 등장? 16일부터 광화문에서 축제 시작

롤드컵 뮤직 페스티벌 앨런 워커 뉴진스 등장? 16일부터 광화문에서 축제 시작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롤드컵 뮤직 페스티벌 앨런 워커 뉴진스 등장? 16일부터 광화문에서 축제 시작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19일 서울에서 열리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앞두고, 광화문 광장에서 16일부터 나흘 동안 e스포츠 축제가 펼쳐집니다. 서울 도심 광화문 광장에서 e스포츠 행사가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롤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의 온라인 게임으로, 게임 접속자만 월평균 1억명이 넘습니다. 롤 월드 챔피언십은 각국의 리그 챔피언이 모여 그해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로,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어요. 2030세대에게는 월드컵만큼 인기가 있어 롤드컵이라고 부르죠.

 

 

6일 서울시와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결승전은 19일 오후 5시부터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답니다. 이미 1만 8000석이 매진되었고요. 이 시각 광화문광장에서는 대형 화면으로 경기 장면을 생중계하고, 대규모 거리 응원이 벌어집니다. 게임 팬이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죠. 작년 11월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응원에는 3만 3000여 명이 몰렸습니다.

 

전날 18일 오후 5시 30분에는 결승 전야 콘서트가 열립니다. 앨런 워커, 니키 테일러 등 해외 뮤지션과 K팝 그룹 (여자) 아이들, 머쉬베놈, FT아일랜드 등이 출연합니다. 결승전 개막 공연은 걸그룹 뉴진스가 맡았습니다.

 

 

축제 기간 광장에는 다양한 체험관이 마련됩니다. 롤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의 미출시 신작 게임 프로젝트 L, 가상 아티스트 HEARTSTEEL을 만날 수 있고, 15m 크기의 대형 롤 캐릭터 (티모)도 세워집니다.

 

 

앞서 11, 12일 부산에서는 중국 세 팀과 한국 한 팀이 4강전을 치릅니다. 페이커 이상혁과 제우스 최우제, 케리아 류민석 등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가 포함된 한국의 T1팀은 12일 중국의 JDG팀과 맞붙습니다.

 

 


오늘은 ___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