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앤파이터 빌딩 공성 | 레이드 개선? 유저 피로감 줄이기 나섰다

빌딩앤파이터 빌딩 공성 | 레이드 개선? 유저 피로감 줄이기 나섰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빌딩앤파이터 빌딩 공성 | 레이드 개선? 유저 피로감 줄이기 나섰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가 핵심 콘텐츠인 빌딩 공성과 레이드를 개선합니다. 두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유저들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함인데요.

 

 

 

빌딩 공성은 빌딩 코어를 얻기 위해 서로 빌딩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빌딩을 두고 펼쳐지는 쟁탈전에 유저들이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토로했어요. 특히, 빌딩 공성에는 많은 자원이 필요한데 현재 콘텐츠로는 각 자원의 수급이 충분치 못해 많은 유저가 자원 부족 현상에 시달렸지요.

 

 

 

이에 개발팀은 11월 9일, 업데이트를 통해 1차적으로 문제 해소에 나선다고 해요. 우선, 빌딩 수리에 필요한 달러와  석재량을 대폭 감소합니다. 또한, 빌딩 쟁탈전으로 인해 소유권을 잃었을 때 회수할 수 있는 강철의 양이 기존 80%에서 90%로 상향됩니다.

 

 

 

이어 11월 중에 2차적인 문제 해소를 위한 업데이트를 단행합니다. 기본 자원의 수급량이 증가하도록 스캐너 사용 시 주머니를 즉시 개방/습득할 수 있게 변경되는데요. 업데이트와 함께 자원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강철과 석재로 이뤄진 자원 선물도 지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빌딩 코어를 둘러싼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로감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도 내놨습니다. 레어 빌딩도 유니크 빌딩처럼 PVE 빌딩으로 변경하고, 유니크와 전설 빌딩 공성에 성공하면 1시간 동안 보호 상태가 적용됩니다. 빌딩을 뺏긴 직후 해당 빌딩을 다시 찾기 위해 다이아 사용이 강제되는 불편을 해소하도록 필요 재화도 달러로 변경된답니다.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쳐 공략하는 협동 콘텐츠 레이드도 개선됩니다. 미러 레이드는 각종 장비 파츠를 획득할 수 있어 인기가 높고요. 레이드 콘텐츠의 개선 사항은 주로 유저들이 제시한 피드백을 중심으로 반영되었어요.

 

 

 

우선, 일부 미러 레이드 칠최종 : 인색의 난이도가 하향되고, 미러 레이드의 주간 도움 입장 횟수를 20회로 증가해 더 많은 참여율을 유도합니다.

 

 

또한, 섀도 레이드의 이용 제한이 완화됩니다. 지원 요청 시 기존처럼 100m 내에 있는 유저들에게만 노출되지만, 지역/클랜 채팅을 통한 요청 좌표로 거리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어요. 최대 10명의 입장 제한은 유지하되 근처에 접근할 경우 인원 제한과 무관하게 입장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빌딩앤파이터 빌딩 공성 | 레이드 개선? 유저 피로감 줄이기 나섰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