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게임 신작 위더링 룸즈 게임 정보

 

스팀게임 신작 위더링 룸즈가 4월 5일 출시됐습니다. 위더링 룸즈는 꿈속 세계와 언데드, 마녀와 주술 등 익숙한 소재를 활용하면서도 이를 이전에 본 적 없는 방식으로 엮어내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2.5D, 메트로배니아, 로그라이크 등 대중적이면서도 호러와 결을 맞추기가 쉽지는 않은 메카닉을 한꺼번에 활용하고 있는 지점이 인상 깊습니다.

 

 

위더링 룸즈의 주인공 '나이팅게일 윌리엄스'는 10대 소녀로, 아버지에 의해 '모스틴 프라이빗 정신병원'에 입원합니다.

모스틴 병원의 입원 예정자는 원내 생활 적격성을 검토받기 위해 '관리실'에서 사전에 하룻밤을 묵어야만 하는데, 위더링 룸즈의 이야기는 이렇게 잠든 '나이팅게일'의 꿈속 세계를 배경으로 전개됩니다.

 

 

위더링 룸즈는 현재 스팀 플랫폼 기준으로 95% 이상의 유저들로부터 긍정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임을 추천한 유저 중 상당수는 서로 다른 유명 호러 게임들의 특징적 요소를 제한된 메카닉 안에 조화롭게 엮어낸 실력에 감탄을 표하고 있습니다.

 

 

워더링 룸즈의 맵은 방이 일렬로 나열된 통로 여러 개를 붙여 만든 비교적 단순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게다가 맵 곳곳의 수납장, 적 몬스터, 상점 등에서 쉽게 자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생존 공포 타이틀에서처럼 물자에 집착하고 소중히 여기게 되는데, 사망 시 아이템 대부분을 잃는 시스템 때문입니다.

 

 

위더링 룸즈의 전투 시스템에는 독, 마비, 저주, 출혈, 화염 등의 속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전투 스타일 면에서도 근접, 원거리. 투척물, 주술, 은신 등의 선택지가 다양하게 주어집니다. 여기에 주술과 마법 아이템들까지 더해지면 작아 보이는 게임 볼륨과는 달리 수많은 플레이스타일을 이용한 실험과 '놀이'가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문에 함정을 설치하거나, 적 생명을 흡수하는 장판을 깔거나, 갑옷에 생명을 부여해 싸우게 하거나, 투명화로 피신해 후방을 급습하는 등의 여러 전략을 게임 초반 수 시간 내에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