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 돌파? PC 콘솔 모두 합쳐 집계

스타필드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 돌파? PC 콘솔 모두 합쳐 집계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타필드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 돌파? PC 콘솔 모두 합쳐 집계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정보를 가져와 봤는데요.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데스다가 지난 6일 출시한 신작 스타필드가 역대 베데스다 게임 중 최고의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필 스펜서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7일, 스타필드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개인 SNS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모든 플레이어와 개발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 감사를 전했어요.

 

 

이번 100만 명 기록에는 콘솔 플랫폼 접속자 수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답니다. 7일 기준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6만 9,177명으로 집계되었어요. 윈도우 스토어도 있긴 하지만, 콘솔 플랫폼으로 접속한 유저 수가 70만 명에 이른다는 것을 의미하죠. 

 

 

이번 100만 명 기록에는 콘솔 Xbox 플랫폼 접속자 수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어요. 7일 기준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6만 9,177명으로 집계되었어요. 윈도우 스토어도 있긴 하지만, 콘솔 플랫폼으로 접속한 유저 수가 70만 명에 이른다는 것을 의미하죠. 소식을 접한 게이머들도 Xbox 이용자들이 많을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예상을 상회하는 수준이라는 반응을 보였어요.

 

 

한편 스타필드 공식 SNS는 8일, 스타필드 총 플레이어 수가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어요. 해당 게시글에는 오늘 오전 스타필드 플레이어가 이미 6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베데스다 게임 출시 현황이라는 내용이 담겼죠.

 

 

물론 해당 소식이 누적 판매량 600만 장을 돌파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 Xbox 게임패스를 구독할 경우 스타필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이 중 상당수는 게임패스 이용자일 것으로 추측되기 때문이에요.

 

 


오늘은 스타필드 동시접속자 수 100만 명 돌파? PC 콘솔 모두 합쳐 집계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게임 블로거 크롱다다는 다른 포스팅에서 더 좋은 정보들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